코로나19 '집콕' 편의점 간편식 신제품
코로나19 '집콕' 편의점 간편식 신제품
  • 박진형 기자
  • 승인 2020.04.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업계가 간편식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CU는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봄 기운 가득 비빔밥, 봄나들이 김밥, 봄나물 삼각김밥, 벚꽃 돈가스 버거, 벚꽃마시멜로 샌드 등 5종으로 구성했다.

메인 상품인 봄나물 비빔밤은 돌나물, 취나물, 봄동 등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국내산 나물들을 고명으로 올린 것이 특징이다.  표고버섯 불고기, 지단채, 당근채 볶음 등 다양한 토핑으로 알록달록한 봄 느낌을 더했다.

GS25는 중화요리집으로 알려진 공화춘의 '유산슬덮밥'과 다양하고 푸짐한 토핑의 '유어스황제컵밥' 2종을 내놨다.

'공화춘유산슬덮밥'은 대표 PB상품인 공화춘시리즈와 연계한 간편식이다. 조리시간이 긴 중화요리를 조리와 취식이 간편한 즉석컵밥으로 구현했다. 돼지고기와 새우, 버섯, 청경채, 죽순 등의 식재료를 굴소스로 볶아내 식감을 높이고 감칠맛을 더했다.

'유어스황제컵밥'은 토핑 한 두가지로 만들었던 기존의 컵밥에서 탈피해 큼지막한 소시지와 닭고기, 스위트콘, 버섯, 피망까지 7종류가 넘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마요네즈와 데리야끼소스, 고소한 김과 참깨 분말스프를 첨가해 달콤하면서 짭짤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 풍미를 잘 살려냈다.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블랙데이를 앞두고 블랙푸드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블랙치킨도시락, 블랙핫소시지삼각김밥, 블랙프랑크치즈김밥, 블랙핫도그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블랙치킨도시락은 달콤한 흑임자 소스를 덧바른 고소하고 바삭한 치킨을 메인으로 오징어 먹물을 활용해 만든 먹불볶음밥, 먹물스파게티, 블랙소시지야채볶음 등을 담아 완성했다. 치킨무까지 먹물을 활용해 검정색으로 표현했다.

블랙핫소시지삼각김밥은 오징어 먹물로 비빈 고소한 야채볶음밥 속에 매콤한 부대볶음 소스로 양념한 먹물 소시지를 토핑했다. 블랙프랑크치즈김밥은 블랙 프랑크 소시지를 통째로 넣고 각종 야채와 함께 고소하고 진한 슈레드치즈를 듬뿍 담았다.

블랙핫도그는 먹물번 핫도그에 블랙 소시지, 치즈, 피클, 양파 등을 넣고 머스타드와 케찹소스를 뿌려 완성했다.

 

[비즈트리뷴=박진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