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MZ세대 겨냥 모바일 편집숍 오픈
롯데홈쇼핑, MZ세대 겨냥 모바일 편집숍 오픈
  • 박진형 기자
  • 승인 2020.04.07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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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모바일 패션 편집숍 '패션관'을 오픈하고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패션관'에  의류, 잡화, 뷰티 등 약 100개 브랜드, 3000여 개의 상품을 매주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TV홈쇼핑과는 차별화된 영캐주얼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우고,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노출해 잠재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패션 잡지나 카드뉴스를 보는 것처럼 화보 이미지에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상품 설명을 추가해 기존 쇼핑몰과 형식을 차별화했다. 상황별 스타일 제안, 드라마 속 여주인공 착용 아이템, 상품기획자(MD) 리뷰 영상 등 감성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스트리트룩'을 비롯해 '트렌디룩', '데일리룩', '포인트룩' 등 크게 4가지로 스타일을 분류해 그에 맞는 브랜드도 제안한다.

향후 고객 투표 결과로 선정된 인기 브랜드를 활용한 코디법을 제안하거나 상품 기획 과정을 '숏폼'(짧은 영상) 형식으로 선보이는 등 차별화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e패션부문장은 "모바일 쇼핑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해 이들의 구매성향을 반영한 모바일 패션 편집숍을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템별 다양한 매치가 가능하도록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젊은 고객 유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박진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