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어여모와 '장 건강 전문 약국 육성 프로젝트' 개시
대원제약, 어여모와 '장 건강 전문 약국 육성 프로젝트' 개시
  • 윤소진 기자
  • 승인 2020.04.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프로 약국 만들기‘ 웹심포지엄 개최
어여모 장프로 약국 만들기 배너 ㅣ 대원제약
어여모 장프로 약국 만들기 배너 ㅣ 대원제약

어린이와 여성 건강을 위한 약사 모임(어여모)과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장프로 약국 만들기‘의 첫 웹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장프로 약국 만들기‘는 어여모와 장대원이 손을 잡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장 건강 전문 상담 약사‘를 육성하자는 취지로 진행하는 교육 과정이다.

약국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장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도록 하기 위함이다.

오는 7일 개최되는 웹심포지엄에는 서울ND의원의 박민수 원장이 연사로 나서 ‘현대인의 건강 요소와 장내 세균숲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한다.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이자 대한비만체형학회 이사로 활동 중인 박 원장은 '내 몸 경영', '31일 락樂 다이어트 습관', '잘못된 입맛이 내 몸을 망친다' 등을 집필한 저자이자, 활동 중인 유튜버다.

장내 세균숲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라고도 불리며,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가 합쳐져 만들어진 말이다. 즉, 장 속에서 군집을 이루고 있는 세균들의 총 생태계를 뜻한다.

장 속에는 유익균과 유해균들이 균형을 맞춰 공존하고 있으며, 유해균이 많아져 세균숲의 균형이 무너질 경우 각종 장 질환은 물론 면역력이 떨어져 다양한 질병이 생기기 쉽다.

대원제약 OTC마케팅부 이정희 이사는 “약사들에게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장 건강 전문 약사를 육성하는 한편, 프로바이오틱스에 관심을 갖고 약국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도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며, “6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심포지엄을 개최해 장 건강과 관련한 각종 지식을 제공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여 약사들은 정확한 복약 지도를 할 수 있도록 장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전문 지식, 올바른 상담 방법 등 다양한 교육과 더불어 각종 장 건강 관련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비즈트리뷴=윤소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