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가정용보일러 브랜드파워 22년 연속 1위
귀뚜라미, 가정용보일러 브랜드파워 22년 연속 1위
  • 박진형 기자
  • 승인 2020.03.3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귀뚜라미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보일러 부문에서 2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31일 밝혔다.

귀뚜라미는 브랜드파워 종합지수에서 총점 669.1점(1,000점 만점)을 받았다. 인지도, 충성도,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평가항목에서 1위를 기록하며 최장수 국민보일러 브랜드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업 등에 속한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이번 조사는 소비재 86개, 내구재 46개, 서비스업 97개, 착한 브랜드, NGO 브랜드 등 총 231개 산업군에 걸쳐 일반 소비자 1만18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귀뚜라미는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최소화하는 친환경 기술을 개발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고객에게 필요한 기술과 제품을 공급한다는 신념으로 기술 개발과 신제품 연구에 전념해 온 것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도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성원에 보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즈트리뷴=박진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