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하만, 전 세계 무선스피커 시장서 5년 연속 1위
삼성 하만, 전 세계 무선스피커 시장서 5년 연속 1위
  • 설동협 기자
  • 승인 2020.03.31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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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오디오 전문 기업 하만이 전 세계 무선 스피커(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서 5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켰다.

31일 시장조사기관 퓨처 소스 컨설팅(Future source consulting)에 따르면 하만의 프리미엄 브랜드 JBL은 지난해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서 판매량·판매액 기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사진=삼성전자 제공
하만의 블루투스 제품은 2015년부터 글로벌 블루투스 스피커 분야에서 판매량 기준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하만은 70년 이상 축적한 음향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으로 ▲방수 성능 ▲연속 재생 시간 ▲휴대성과 연결성 등을 개선시키는 혁신을 거듭하며 다양한 라인업을 꾸준히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내구성과 배터리 성능이 좋은 'JBL 플립 5', 360도 LED 라이트쇼와 사운드를 지원하는 'JBL 펄스 4' 등이 있다.

하만은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가전전시회(CES)에서 알람 기능을 더한 블루투스 스피커 '호라이즌2',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사운드스틱4' 등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선보였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