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모바일 신작 '뮤 아크엔젤' 4월 비공개테스트 진행
웹젠, 모바일 신작 '뮤 아크엔젤' 4월 비공개테스트 진행
  • 설동협 기자
  • 승인 2020.03.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이 신작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의 게임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웹젠은 다음달 중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뮤 아크엔젤(MU Archangel)의 사내 테스트(IBT, Internal Beta Test)를 마치고, 국내 게이머들에게 처음 공개되는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웹젠 제공
사진=웹젠 제공
이에 앞선 4월 초에는 게임정보를 안내하고,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하는 사전모집 사이트 운영도 시작한다.
 
신작 모바일MMORPG '뮤 아크엔젤'은 웹젠의 대표게임인 PC온라인게임 '뮤 온라인'과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을 잇는 '뮤(MU)' 시리즈 게임의 스핀오프(Spin-off, 외전) 게임이다.
 
모바일게임 시장초기에 제작된 '뮤 오리진' 시리즈가 PC온라인게임을 모바일게임 환경에 최적화시키는 데 중점을 둔 것과 반대로 ‘뮤 아크엔젤’은 모바일게임을 PC온라인게임에 가깝게 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여타 모바일MMORPG들과의 차별화는 물론, 이후 PC에서도 접속하는 멀티플랫폼 서비스까지 염두에 둔 제작방향이다.
 
우선, 원작 '뮤 온라인'의 이용자환경(UI, User Interface)과 주요 게임시스템은 그대로 모바일플랫폼으로 옮겨왔으며, 아이템 파괴나 뽑기(‘가챠’) 등 모바일게임 특유의 확률성 콘텐츠를 크게 줄였다.
 
또한 사냥과 전투, 채집 콘텐츠들을 PC온라인게임 수준으로 확보해 게임의 자유도를 높이는 등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해 성장시키는 '파밍(Farming)’의 범위와 재미를 늘렸다.
 
반면, ‘파밍’에 대한 과도한 부담은 줄이기 위해 게임에 접속되지 않은 상태(오프라인, Off-Line)에서도 캐릭터의 난이도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는 '시계 시스템'을 지원해 편의성은 높였다.

웹젠은 상반기 중 사업 일정에 맞춰 게임의 세계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게임영상과 다양한 게임정보를 차례로 공지하고, 공식 게임커뮤니티를 열어 출시 준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자체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R2 모바일(가칭)’의 게임정보 및 서비스 일정 등도 상반기 내에 공개할 예정이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