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소통' 강조한 넥슨 '카운터사이드'...각종 굿즈로 유저心 공략 나서
'유저 소통' 강조한 넥슨 '카운터사이드'...각종 굿즈로 유저心 공략 나서
  • 설동협 기자
  • 승인 2020.03.2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카운터사이드' 출시 당시부터 이른바 '유저 소통'을 강조해 온 넥슨이 공략 이행에 나선다.

넥슨은 앞서 지난 1월 '카운터사이드'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인 적극적 소통뿐 아니라, 게임 외적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환원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사진=넥슨 제공
사진=넥슨 제공
24일 넥슨은 이같은 공략을 지키기 위해 '마우스 장패드', '봄소풍 패키지' 등 소유욕을 자극하는 고품질의 굿즈(Goods)들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굿즈 취향을 조사하고 이를 수렴한 맞춤 상품을 제작하는 등 적극적인 유저 환원 방법을 모색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먼저, 넥슨은 지난 12일 진행한 봄 맞이 '꽃길 페스티벌' 업데이트와 함께 '신학기 봄소풍 이벤트'를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에피소드 '마지막 벚꽃이 피는 교정'의 ACT1을 클리어하고 공식 커뮤니티에 인증 게시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캐릭터 트럼프 카드, 보조배터리, 포토큐브를 담은 '봄소풍 패키지'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따스한 봄날 이벤트'도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신규 출시된 봄 스킨을 착용한 캐릭터를 AR 카메라로 촬영해 공식 커뮤니티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봄 스킨 마우스 장패드'를 지급한다.
 
또, 이벤트 아이템 '타임캡슐' 5개 사용, '벚꽃맛 캔디' 90개 사용 등 미션 달성에 따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스타벅스 조각 케이크' 등을 선물하는 '봄날엔 커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사진=넥슨 제공
사진=넥슨 제공
이와 함께 넥슨은 앞서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용자들의 굿즈 취향을 알기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넥슨은 유저들의 의견을 취합해 제작한 맞춤형 굿즈를 이벤트를 통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종율 넥슨 퍼블리싱2그룹장은 "향후 6개월 동안 10회 이상의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유저분들께서 보내 주시는 사랑과 관심에 최대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