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전 시장 "무능·부패 정권 심판 앞장"...공천갈등 지속
서병수 전 시장 "무능·부패 정권 심판 앞장"...공천갈등 지속
  • 구남영 기자
  • 승인 2020.03.1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5층 대회의실에서 서병수 전 부산시장이 기자회견을 하던 도중에 한 여성 당원이 부산진갑 총선 출마에 항의하고 있다.
서병수 전 부산시장은 16일 부산 수영구 남천동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5층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총선 부산진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서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권은 방역과 경제 두 마리 토끼를 다 죽여버렸다"며 "이번 선거에 당선되면 무능하고 부패한 문재인 정권을 무너뜨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정권은 부패가 드러나자 '검찰 쿠데타'라고 하고 윤석렬 검찰총장을 '공수처 1호 수사 대상'이라고 협박하기까지 했다"며 "무능하고 뻔뻔한 이 정권을 선거를 통해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예비후보는 "행정과 사법, 지방정부를 장악한 문재인 정권이 입법부마저 장악하는 끔찍한 사태는 막아야 한다"면서 "부산의 심장이랄 수 있는 부산진갑을 반드시 탈환하라는 당의 명령을 이행해 좌파 독재정권을 무너뜨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 도중에 부산진갑 당협위원장 출신인 이수원 예비후보 지지자인 한 여성 당원이 단상 앞으로 나가 무릎을 꿇고 서 후보에게 공천 반납과 공정한 경선을 요구했다.
 
부산진갑 이수원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그는 서 후보 기자 회견 이후 "그렇게 나라 위하신다는 분이 이수원 예비후보가 지난 1년동안 지역구민들과 함께 서울 부산을 몇달동안 매주 오가며 문재인 정권 심판할 때 어디서 뭐하고 계시다가 지금와서 부산진갑의 적임자라 자임하시는 것입니까. 서울 광화문으로, 영광도서로 매번 안빠지고 시위갔어도 서병수 시장님은 황교안 대표가 부산 집회에 내려오던 날 눈도장 찍으러 오신 것 딱 한번 목격했습니다. 그런 분이 문재인정권을 무슨 수로 심판하실 것이냐. 저는 물론 예비후보들도 설득 못하시면서 어떻게 지역구민을 설득해 민주당 후보를 꺾을수 있겠냐. 반드시 이수원후보가 공천받아야 한다는 게 아니라 서병수후보는 안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