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바이오 신임 대표에 이숭래 전 동화약품 대표 선임...바이오사업 강화
우리바이오 신임 대표에 이숭래 전 동화약품 대표 선임...바이오사업 강화
  • 김현경 기자
  • 승인 2020.03.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숭래 우리바이오 신임 대표
이숭래 우리바이오 신임 대표

우리바이오는 바이오 사업 강화를 위해 전 동화약품 이숭래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오는 27일 주주총회를 통해 공식 취임한다.

이 신임 대표는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뒤 1982년 한국화이자제약에 입사했다. 이후 27년간 제약 영업, 신약 PM(Product Manager), 신약 개발팀장, 마케팅 총괄 이사, 영업 총괄 상무, 비즈니스 엑설런스(Business Excellence) 전무를 역임한 제약 전문가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동화약품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다양한 신제품 출시 및 영업 시스템 개선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철주 우리그룹 회장은 "우리바이오 미래 비전인 천연물 바이오 사업 강화를 위해 30년 넘게 제약 업계에서 능력을 인정 받은 이숭래 대표를 최고 경영진으로 영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차기현 우리바이오 공동대표는 "이번 신임 대표 인사에 맞춰 건강기능식품 B2C 사업부를 신설했다"며 "이숭래 신임 대표가 제약 업계에서 쌓은 마케팅 노하우와 기업 역량을 결합해 올해 새로운 자사 브랜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신임 대표는 "자사 천연물 식물공장에서 균일한 성분의 식물 재배와 기능 성분 함량 조절이 가능해 한 차원 높은 건강기능식품은 물론이고 시장에 없던 새로운 신약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바이오를 최고의 천연물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우리바이오는 종합 전자부품 기업 우리이티아이가 바이오 사업에 진출하면서 지난해 3월 사명을 바꾼 곳으로, 현재 천연물 소재 개발 및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우리바이오가 소속된 우리그룹은 지난해 기준 연결 매출 1조7587억원 규모의 조명 및 IT 부품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전세계 16개 계열사에서 80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