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일본 한정판 '생막걸리 벚꽃 에디션' 수출
국순당, 일본 한정판 '생막걸리 벚꽃 에디션' 수출
  • 박진형 기자
  • 승인 2020.03.0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순당

국순당이 일본 수출용 '국순당 생막걸리 벚꽃 에디션'을 총 10만 병 한정 생산해 일본에 수출한다고 6일 밝혔다. 

국순당은 지난 2017년에 국내 막걸리 업계 최초로 해외 축제와 연계한 제품을 개발해 수출에 나섰으며 올해까지 4년 연속으로 매년 봄 일본의 벚꽃 시즌에 맞춰 일본 한정판 ‘국순당 생막걸리 벚꽃 에디션’을 수출하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국순당 생막걸리와 동일한 제품으로 국순당의 특허기술인 발효제어기술을 적용해 생막걸리 특유의 몸에 좋은 식물성 유산균이 오랫동안 살아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발효 시 자연스럽게 생성된 탄산의 시원함과 유산균의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청량감이 뛰어나다.

일본 한정판 디자인은 분홍색으로 만개한 벚꽃을 표현해 봄날의 벚꽃축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도쿄 등지에서 벚꽃 축제 기간에 한정 판매된다. 

국순당은 지난 2009년에 대한민국 최초로 개발한 '막걸리 발효제어 기술'을 적용해 '국순당 생막걸리'를 출시했고 그 해부터 생막걸리의 수출에 나섰다. 

국순당 관계자는 "생막걸리 수출은 냉장 컨테이너로 운송하는 등 유통이 까다롭고 비용도 살균막걸리 보다 많이 소요되나 유산균이 살아 있는 막걸리 특유의 맛을 세계에 전파하고자 꾸준하게 수출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비즈트리뷴=박진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