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헝가리 코마롬시에 2850만원 기부
SK이노베이션, 헝가리 코마롬시에 2850만원 기부
  • 이혜진 기자
  • 승인 2020.02.1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소방 장비 지원, 장학금 등에 사용

SK이노베이션은 헝가리 코마롬시청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 배터리 사업부 지동섭 대표가 참석해 750만 포린트(한화 약 2850만원)를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1월 코마롬에 있는 공익 재단 3곳에 2년간 1500만 포린트(한화 약 6000만원) 기부를 약속한 바 있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에 이어 마지막 기부금 전달이다.

기부금은 의료기기 개선,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장학금, 소방 장비 지원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헝가리는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유럽 생산기지가 위치한 곳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해당 공장에서 연 7.5GWh 규모의 배터리 생산을 시작했다.

아틸라 몰나르 코마롬시 시장은 “SK이노베이션과 지역 사회의 동반 성장을 바란다”며 “투자 처로 코마롬을 선택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지동섭 대표는 “SK이노베이션이 코마롬 지역 경제의 중요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셰일혁명의 전초기지인 미국 휴스턴에 SK이노베이션의 E&P(Exploration&Production)사업 본사를 두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해당 지역의 푸드뱅크 봉사, 라이스 대학과의 장학사업 등 행복 나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비즈트리뷴=이혜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