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맛집오늘’, '기다려야 제맛' 쑥 삼계탕, 비파잎 해물 칼국수, 양념장어구이, 표영호의 고향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기다려야 제맛' 쑥 삼계탕, 비파잎 해물 칼국수, 양념장어구이, 표영호의 고향
  • 이진범
  • 승인 2020.02.0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설의 맛' 50년 전통 수제 피순대전골, 66년 전통 활력 충전 양념장어구이
‘기다려야 제맛’ 해물 가득 비파잎 해물 칼국수, 향긋한 보양식 쑥 삼계탕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 방송인 표영호의 고향 강원도 정선군
[사진=KBS2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KBS2 '2TV 생생정보' 오늘 방송 맛집

7일 저녁 방송되는 KBS2 시사교양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는 ‘전설의 맛’ 코너를 통해 50년 전통 수제 피순대전골과 66년 전통 활력 충전 양념장어구이 맛집을 소개한다. 이어 ‘기다려야 제맛’ 코너는 청주에 위치한 해물 가득 비파잎 해물 칼국수 맛집과 서초구의 향긋한 보양식 쑥 삼계탕 맛집의 비법을 소개한다. 다음으로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는 방송인 표영호의 고향인 강원도 정선의 볼거리 먹거리를 소개한다.

7일 저녁 방송되는 ‘전설의 맛’과 ‘기댜려야 제맛’ 등 맛집 비법과 방송정보는 다음과 같다.

‘전설의 맛’ <50년 전통 수제 피순대전골 & 66년 전통 활력 충전 양념장어구이>

■ 50년 전통 수제 피순대전골

<2대째순대>의 위치는 전북 순창군 순창읍 남계로 부근이다.

돼지 대창을 끓는 물에 데쳐 수축시킨 후 사용하고 순대에 들어가는 각종 야채는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썰어 식감을 살리는 특징이 있다.

전골 육수는 돼지뼈와 무를 사용하는 것이 주인장의 비법이다.

* 매일 09:00 – 20:00 명절 연휴 휴무

■ 66년 전통 활력 충전 양념장어구이, 장어덮밥

<우미관>의 위치는 경기 구리시 아차산로 부근이다.

생강청을 사용하여 장어의 비린내와 흙냄세를 제거하는 특징이 있다.

 장어덮밥은 장어뼈를 우려낸 주인장만의 특제 간장소스를 사용한다.

‘기다려야 제맛’ <해물 가득 비파잎 해물 칼국수 & 향긋한 보양식 쑥 삼계탕>

■ 해물 가득 비파잎 해물 칼국수

<비파해물칼국수>의 위치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부근이다.

비파나무의 잎을 말려 사용하는 비파잎가루에 달걀을 넣어 반죽을 하고 12시간 숙성을 시켜 칼국수 면의 쪽득함을 더욱 살리는 특징이 있다.

주인장은 육수의 구수한 맛을 살리기 위해 현미를 볶아 육수를 내는 특징이 있다.

화요일 휴무

■ 향긋한 보양식 쑥 삼계탕

<3대삼계장인>의 위치는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28길 부근이다.

닭을 삶지 않고 찌는 조리법으로 삼계탕의 부르러운 식감을 내는 특징이 있다.

쑥 진액과 가루를 섞어 진한 쑥향을 내고 3대째 내려오는 잣을 넣은 육수를 사용하는 것이 비법이다.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 방송인 표영호의 고향 강원도 정선군

■ 조양산의 위치는 강원 정선군 정선읍 북실리 부근이다.

■ 덕산리 계곡 <숲속 책방>의 위치는 강원 정선군 정선읍 덕우리 부근이다.

■ 정선아리랑시장 (2, 7일장)의 위치는 강원 정선군 정선읍 부근이다.

■ 군언송어횟집의 위치는 강원 정선군 정선읍 애산로 부근이다.

더 자세한 내용과 위치정보는 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영방송 KBS가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6시30분에 방송된다.

[비즈트리뷴=이진범 기자]

연관키워드: #생생정보통 #2TV저녁생생정보 #생생정보통맛집오늘 #2TV생생정보 

#생생정보통기다려야제맛 #생생정보통전설의맛 #방송인표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