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26회차 정답 공개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26회차 정답 공개
  • 이진범 기자
  • 승인 2020.02.03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26회차

3일 통합멤버십 플랫폼 리브메이트에 일반상식 퀴즈 126회차 문제가 제시됐다.

OX퀴즈로 진행되는 첫 번째 문제는 "노가리는 명태의 새끼, 간자미는 가오리의 새끼이다"다. 

문제의 정답은 'O'다.

명태의 새끼를 노가리라고 하고, 가오리의 새끼를 간자미라고 부른다. 또한 갈치의 새끼는 풀치, 고등어는 고도리, 붕어는 쌀붕어, 열목어는 팽팽이, 잉어는 발강이, 전어는 전어사리, 청어는 굴뚝청어라고 하여 물고기 이름과 새끼 이름을 구분짓는 경우가 있다. 

두 번째 문제는 "잉크가 물에 퍼지는 현상, 담배 연기가 공기 중에 퍼지는 현상, 연료가 연소하는 현상 등은 비가역적인 반응으로 '이것'이 증가한다. 자연물질이 변형되어 다시 원래의 상태로 환원될 수 없게 되는 현상을 설명할 때 사용하는 말은?"이다. 

보기는 '엔트로피, 헨리의 법칙, 그레이 보트'다. 

문제의 정답은 '엔트로피'다. 

엔트로피는 1850년에 독일의 물리학자인 '클라우지우스'에 의해 처음 도입된 개념으로 열역학 제2법칙의 형태로 표현된다. 모든 물질과 에너지는 오직 한 방향으로만 바뀌며, 질서화한 것에서 무질서화한 것으로 변화한다는 것으로, 곧 우주 전체의 에너지양은 일정한 반면 시간이 지날수록 사용 가능한 에너지양은 점차 줄어드는 지구의 물리적 한계를 의미한다.

헨리의 법칙은 일정한 온도 아래에서 기체가 액체에 용해될 때 그 용해량은 기체의 압력에 비례한다는 법칙으로 1803년에 영국의 화학자 헨리가 발견하였다.

그레이 보트는 노년층이 선거를 좌우하는 것을 의미한다. 

세 번째 문제는 "이것은 물 분자, 공기 분자 등이 자유럽게 움직이는 운동을 뜻한다. 영국의 식물학자가 물 위에서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꽃가루를 보고 이 운동에 자신의 이름을 붙였는데, 이 운동은 무엇인가?"이다. 

보기는 '블루 운동, 핑크 운동, 브라운 운동'이다. 

문제의 정답은 '브라운 운동'이다. 

브라운 운동은 영국의 식물학자 로버트 브라운이 물 위에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꽃가루를 보고 자신의 이름을 붙였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25회차는 2월 3일부터 2월 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정답자에게는 30포인트가 적립된다.

한편,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 통합멤버십 플랫폼으로 포인트기반(적립·사용·충전)의 커뮤니티 금융·소비지출관리·제휴서비스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인트리는 기존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에서 KB금융그룹 계열사로 확장된 그룹 통합 포인트로 '오늘의 퀴즈'를 비롯한 이벤트 또는 상품거래를 통해 적립할 수 있다. 적립 및 충전된 포인트리는 송금 및 결제로 사용할 수 있고, SSG페이나 항공 마일리지로의 전환도 가능하다. 또한 웹툰, LTE포탈 서비스 이용 및 모바일 쿠폰 구매로 활용할 수 있다. 

포인트리 서비스 외에 스마트 소비관리 서비스와 당월 소비형태 보고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트리뷴=이진범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