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설선물] 품격 담은 선물세트로 따뜻한 마음 나눠요
[2020 설선물] 품격 담은 선물세트로 따뜻한 마음 나눠요
  • 전지현
  • 승인 2020.01.2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가 2020년 경자년 설을 맞아 품격 있는 선물세트를 대거 출시했다. 평소 고마웠던 지인과 가족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고품격 프리미엄 선물로 풍성하고 품격있는 자리를 더욱 빛내주는 것을 어떨까.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은 설을 맞아 차례주 '백화수복', 청주 '설화' 등 전통주 선물세트를 비롯해 위스키, 증류식 소주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정성과 풍성한 마음을 담을 수 있도록 주종별, 가격별로 다양한 선물세트를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을 지닌 '백화수복'은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긴 정통 청주다. 100% 국산쌀을 사용하고 롯데가 자체 개발해 특허출원까지 마친 효모를 이용했으며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 방법으로 청주 고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깊은 향과 풍부한 맛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고 차례주뿐만 아니라 요리주, 미용주로도 사용할 수 있어 명절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사진=롯데칠성,
사진=(사진 위쪽부터 시계방향) 한국야쿠르트, 롯데칠성, 대상, KGC인삼공사.

'설화'는 최고 품질의 국산 쌀을 52% 깎아내 잡내를 없애고 특수 효모로 저온 발효해 청주 특유의 청아하고 깔끔한 맛과 향을 살린 초특급 수제 청주다. 쌀을 깎는 도정 과정에서부터 발효, 숙성, 저장 등 모든 제조공정을 수작업으로 진행되며 한번 빚는 양이 한정돼 귀한 자리, 품격있는 자리를 더욱 빛내준다.

'대장부'는 100% 우리쌀을 원료로 15도 이하 저온에서 발효와 숙성을 거쳐 깊은 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한 증류식 소주다. 청주를 빚을 때 사용하는 고향기 효모를 넣어 깊고 은은한 향을 살렸으며 최고급 청주인 설화, 국향을 빚어내는 증류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깔끔한 맛을 더했다. 실크 무늬 유리병에 힘과 기개가 느껴지는 붓글씨 서체로 제품명을 표기해 기개 높은 '대장부'의 이미지를 강조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전통적인 느낌을 살렸다.

뭐니뭐니해도 선물세트에는 홍삼을 빼놓을 수 없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은 사포닌뿐만 아니라 아미노산·아미노당·홍삼 다당체·미네랄 등 다양한 홍삼 유효 성분을 최적화하고 홍삼 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좀더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고 품격을 높인다면 '홍삼정 마스터클래스'와 '홍삼정 리미티드'가 적합하다. 두 제품 모두 고급 홍삼인 지삼(地蔘)을 원료로 사용하여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최근에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홍삼정 에브리타임'이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홍삼정 100%에 정제수만을 더해 그대로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며 섭취할 수 있다.

신선 서비스 기업 한국야쿠르트의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도 설날 설물세트를 내놨다.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신선 간편식 `잇츠온` 선물세트다. `불고기 전골` `잡채` `떡국` 등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세트로 묶어 판매한다. 활용도가 높은 `꽃돌김`과 `신선란`도 함께 구성했다. 까다로운 손질 작업이 필요 없는 `밀키트` 제품으로 명절 연휴 간편하게 준비해 먹을 수 있다. 최대 20%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한국야쿠르트의 홍삼 브랜드 `발휘`는 100% 유산균 발효 홍삼농축액을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인체 시험을 통해 홍삼의 유효성분 흡수와 유지 우수성을 입증해 믿을 수 있다. 액상, 환, 스틱 형태로 종류를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적인 한국야쿠르트 홍삼제품으로는 지난해 출시한 발휘 `발효홍삼K`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 진삼환` `발효홍삼스틱`이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8월 발효홍삼 브랜드를 `발휘`로 통합 리뉴얼했다. 액상형을 비롯해 환 형태의 제품으로 제형을 다양화하며 500억원대 발효홍삼 시장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발휘의 주원료인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은 100% 유산균으로 발효한 홍삼 유효성분의 흡수와 유지 우수성을 국내 최초로 인체시험을 통해 입증했다.

대상이 해마다 선보이는 ‘프리미엄 장류 세트’도 눈여겨볼 만하다. 국산 찹쌀발아현미와 황토방에서 띄운 메주가루 원료를 오랜 시간 정성껏 숙성시켜 만든 '찹쌀발아현미 고추장'과, 우리콩과 우리밀로 만들어 오크통에서 숙성시키고 국내산 벌꿀로 맛을 낸 ‘5년 숙성간장’은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했다.

‘프리미엄 장류혼합세트’는 100년 전통 문옥례 명가의 손맛에 청정원 순창의 정성을 더한 고급 장류 3종(고추장, 된장, 쌈장)과, 100% 순창콩으로 만든 한식 메주를 사용해 발효 숙성시킨 ‘느티울 한식간장’으로 구성된 세트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에 제격이다.

국내 최초로 설립한 해조류 연구센터에서 자체적인 김 품질 등급제를 운영하며 김의 고급화를 이끄는 대상의 ‘재래김 세트’와 ‘프리미엄 김 세트’, ‘프리미엄 수산진미 세트’도 만날 수 있다.

‘재래김 세트’에는 올리브유의 맛과 향을 담은 ‘올리브유 재래김’과 고온에서 바삭하게 구워낸 ‘들기름 바사삭김’, 명란이 톡톡 씹히는 ‘명란 바사삭김’ 등을 담았으며, ‘프리미엄 김 선물세트’는 귀한 원초를 엄선해 김 본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햇곱창김’과 ‘정월맛찬김’으로 구성됐다.

한국 토종 품종인 ‘햇곱창김’은 기름이나 소금으로 조미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구워냈으며, ‘정월맛찬김’은 김 맛이 가장 좋은 정월 무렵 제부도에서 자란 최상급 원초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