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올해 고성장세 지속...목표주가 4만원으로 상향"-하나금투
"씨젠, 올해 고성장세 지속...목표주가 4만원으로 상향"-하나금투
  • 이기정 기자
  • 승인 2020.01.1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투자가 19일 씨젠이 올해에도 고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진단하면서 목표주가를 4만원으로 상향했다.

씨젠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약 11% 증가한 337억원, 영업이익은 기저가 높았던 전년과 유사한 50억원 규모로 추정됐다. 이 가운데 성과급 지급에 따른 인건비가 타분기 대비 약 15억원 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됐고, 연구원 인센티브 지급에 따른 증액도 불가피할 것으로 분석됐다.

시약 부문은 계절적 특성에 따른 호흡기 시약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다만 장비 매출의 경우 지난해 4분기 프랑스 대형 검진센터와의 대규모 공급계약으로 기저가 높았기 때문에 전년대비 약 20%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씨젠은 올해 영업이익 40%, 영업이익률 20%의 성장 목표를 제시했다.

지난해부터 고성장하고 있는 소화기 감염증(GI) 진단시약 매출 성장으로 시약부문은 올해에도 20% 이상 고성장이 예상된다. 다만 비용 면에서 유럽의 인증 체계 변경에 따라 시약 재인증 비용이 발생해 연구개발비는 전년대비 20억 이상 추가로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선민정 연구원은 "마진율이 가장 좋은 Allplex의 비중이 지난해 3분기 기준 66%를 차지할 정도로 계속 확대되고 있다"며 "유럽의 대형 검진센터와의 대규모 공급계약으로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약 5% 포인트 개선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씨젠은 과거 글로벌 진단 회사들과의 연이은 ODM(제조사개발생산) 계약 체결로 주가에 ODM 가치가 반영됐었다"며 "그러나 ODM 계약들이 순차적으로 파기되면서 씨젠의 기업가치도 끝없이 추락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와 같이 주가는 저점인 상황에서, 실적 개선이 뚜렷이 나타나면서 지난해 씨젠의 주가는 96.5% 상승했다"며 "올해에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씨젠의 고성장세는 지속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트리뷴=이기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