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회 LGU+ 부회장 "디지털전환으로 고객 경험 혁신 이룰 것"
하현회 LGU+ 부회장 "디지털전환으로 고객 경험 혁신 이룰 것"
  • 설동협 기자
  • 승인 2020.01.19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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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거듭 강조했다.

19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하 부회장은 지난 17일 마곡사옥 지하 프론티어홀에서 LG헬로비전 임원을 포함한 약 1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전환은 결국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LGU+ 제공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LGU+ 제공
이번 워크숍은 양대 플랫폼 결합을 통한 종합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의 도약 의지를 확고히 하고자 열렸다. 행사는 LG헬로비전 임원 소개로 시작, 외부 전문기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강연과 환영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하 부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새롭게 LG 가족이 된 LG헬로비전 임원들도 함께해 더욱 뜻 깊다"며 "올해는 통신과 미디어 플랫폼 혁신을 통한 선도가 중요한데, 일등DNA를 가진 LG헬로비전 구성원들이 이러한 경쟁에서 주인공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2020년을 고객 경험 혁신 원년으로 삼고 각 사업영역에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방안을 진지하게 고민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하 부회장은 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간이 들더라도 처음에 방향을 잘 잡는 것"이라며 "추진 과제의 목표수준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전 임직원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체를 바르게 이해해 이를 바탕으로 일하는 방식을 철저히 바꿔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고객 경험 혁신으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LG유플러스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LG그룹 차원에서 변화의 방향으로 강하게 추진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해를 돕기 위한 외부 강연도 진행됐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