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사회주택' 건립에 18억원 후원
호반건설, '사회주택' 건립에 18억원 후원
  • 승인 2017.08.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주택 건축비 18억원 후원 기념 촬영 (왼쪽부터) 한국해비타트 윤형주 이사장, 호반건설 전중규 부회장 l 호반건설
 

[비즈트리뷴] 호반건설은 23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호반건설 본사에서 (사)한국해비타트와 ‘사회주택’ 건축 후원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해비타트는 호반건설이 후원한 18억원의 건축비로 경기도 시흥시에 지하 1층 ~ 지상 3층의 12가구 규모의 ‘사회주택’을 짓게 된다.

 ‘사회주택’은 올 연말 착공 예정으로,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저렴하게 임대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해비타트 윤형주 이사장과 호반건설 전중규 부회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윤형주 한국해비타트 이사장은 “사랑의 집짓기, DIY가구 제작 등 호반건설의 지속적인 참여와 이번 사회주택 건축 후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회주택 건축은 열악한 상황에 놓인 사회·경제적 약자의 주거 안정과 해당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전중규 호반건설 부회장은 “호반건설은 사랑의 집짓기 등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사회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권안나 기자 kany872@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