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한국투자증권에 신용등급 'Baa2·P-2' 부여…전망 '안정적'
무디스, 한국투자증권에 신용등급 'Baa2·P-2' 부여…전망 '안정적'
  • 이기정 기자
  • 승인 2019.12.1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사진제공=연합뉴스

세계적인 신용평가회사 무디스가 지난 11일 한국투자증권에 장·단기 외화표시 발행기업 신용등급을 'Baa2·P-2'로 신규 부여했다고 밝혔다. 전망은 '안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무디스는 한투증권에 독자신용도 'Ba1'을 부여한 것에 대해 "무디스가 신용등급을 부여하고 있는 여타 국내 증권사 대비 상대적으로 양호한 수익성과 보통 수준인 유동성 및 자금 조달 구조, 보통 수준인 리스크 선호도, 과도하지 않은 수준이지만 신규 사업 진출로 인해 상승하고 있는 레버리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독자신용도에는 한국의 우수한 거시 경제지표 및 성숙한 자본시장 상황과 증권산업 내 치열한 경쟁 수준을 토대로 평가한 영업환경 스코어 'Ba1'이 반영됐다"고 덧붙였다.

또 무디스는 "한국투자증권의 장기 외화표시 발행기업 신용등급인 'Baa2'는 'Ba1' 등급에 해당하는 독자신용도와, 유사시 한국 정부(등급 Aa2·안정적)로부터 높은 수준의 지원을 받을 것이라는 판단을 고려해 독자신용도보다 높은 등급으로 평정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의 단기 외화표시 발행기업 신용등급인 'P-2' 부여에 대해서는 "평가방법론에 기술된 표준적인 기준을 토대로 한 것"이라며 "등급 전망 '안정적' 평가는 양호한 영업환경이 유지되고 적정한 유동성 및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할 것이라는 판단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이기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