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2020년 임원 인사...윤상현 부회장 선임
한국콜마, 2020년 임원 인사...윤상현 부회장 선임
  • 이서련 기자
  • 승인 2019.12.1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현 부회장 ㅣ한국콜마
윤상현 부회장 ㅣ한국콜마

한국콜마는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임원 인사에는 윤상현 부회장을 포함한 총 10명의 임원이 포함됐다.

한국콜마는 이번 인사는 전문성과 리더십 역량에 무게를 둔 승진 인사로, 연구소와 영업, 생산현장의 차세대 리더가 대거 발탁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장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한 윤상현 부회장은 1999년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이후 런던(스쿨 오브 이코노믹)에서 경제학, 미국(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경영공학 석사 과정을 마쳤다. 2009년 글로벌 컨설팅업체인 베인 앤 컴퍼니에 입사해 이사로 퇴직했고, 같은 해 한국콜마에 상무, 2011년 한국콜마홀딩스 기획관리부문 부사장을 역임하는 등  경영일선에서 다양한 업무경험을 쌓아왔다.

2016년 한국콜마 대표이사 사장으로 경영 전면에 나선 윤상현 부회장은 화장품과 제약 비즈니스를 직접 운영했다. 특히 지난해 씨제이헬스케어의 성공적 인수를 진두 지휘했으며, 올해는 제이준코스메틱 인천공장 인수, 대한제당 바이오의약품 티케이엠 경영권을 확보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씨제이헬스케어를 인수하면서 제약사업을 강화한 데 이어, 신규 투자를 통해 신약 개발 역량과 화장품 사업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포석이다.

윤 부회장은 한국콜마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NO.1 R&D 제조 전문회사의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 부회장은 지난 8월 신축한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을 중심으로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의 융합기술을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한국콜마의 글로벌화를 통한 제2의 도약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하는 임원 인사 내역이다.

 

▷부회장 승진 

-윤상현

▷전무 승진

-김도연, 한상근, 전웅기

▷상무 승진

-박홍권, 전태영

▷상무대우

-김선영, 김태호, 계성봉, 홍인기

[비즈트리뷴=이서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