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 '대상'
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 '대상'
  • 이서련 기자
  • 승인 2019.12.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제5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스포츠마케팅어워드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가치 제고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2014년 12월 국내 최초로 개최돼 본 시상식은 매년 개최되고 있다. 시상식은 사단법인 한국스포츠마케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가 후원한다.

심사는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부문별 본상 수상 후보들에 대한 선호도 및 의견을 수렴하는 ‘대국민 평가위원단 평가’로 진행된다.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11월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심사를 실시했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를 선정한 결과, 금호타이어가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금호타이어는 2016년부터 프리미어리그 명문구단 토트넘의 공식 글로벌 파트너사로 활동중이며, 독일의 명문 축구구단 바이엘 04 레버쿠젠 및 체코의 명문 축구구단인 FK Mlada Boleslav(믈라다볼레슬라프)와 글로벌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로서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또 한국 프로야구 구단 중 NC다이노스, SK와이번스, 한화이글스 구장 내 광고를 비롯하여 기아타이거즈와 ‘핫 서머 페스티벌(Hot summer festival)’를 운영하며 야구장 방문고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외에도 금호타이어는 인기리에 방송되었던 손흥민 특집 프로그램 TVN ‘손세이셔널’과 토트넘 홋스퍼 스폰서 권한을 활용한 스포티비(SPOTV) 리얼 다큐 ‘Kick it(킥잇)’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했다. 또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코미디 TV ‘맛있는 녀석들’, JTBC ‘뭉쳐야 찬다’ 등 활발하고 효율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국내 대표적인 타이어기업으로서 역동적인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스포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들을 통해 고객 및 대중들과의 소통을 강화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CJ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에 참가중인 엑스타 레이싱팀을 운영중이며, CJ슈퍼레이스 GT클래스, 현대차 아반떼컵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고 있다.

[비즈트리뷴=이서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