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토종RPG 가세! 화요일 신작 '빛났다'…아이아, 헌터스리그 출시
[게임,오늘]토종RPG 가세! 화요일 신작 '빛났다'…아이아, 헌터스리그 출시
  • 승인 2017.08.2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8월22일]넷마블 리니지2레볼루션 日 사전예약 163만명 돌파
[비즈트리뷴] 요즘 한국 모바일게임의 흥행 키워드, 'IP(지식재산권)'와 '중국산'이다. 
리니지M, 소녀전선, 다크어벤저3, 음양사 등 최근 돌풍 주역이 그들이다.

모처럼 토종 모바일RPG 2종이 출시됐다. 게다가 유력 퍼블리셔를 끼지 않고 자체 서비스에 나섰다. 8월 22일, 화요일이 게임 관련 소식이 많지 않았지만 빛을 발한 이유다.

넵튠의 자회사 오울블루는 자체 개발한 액션RPG '헌터스 리그'를 전 세계 140개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는 물론 PC기반 ‘페이스북 게임룸(https://www.facebook.com/HuntersLeagueGlobal)’까지 연동하는 크로스플랫폼 서비스로 진행된다.

‘헌터스리그’는 기존  쏘면 피하고, 때리면 아픈 직관적인 캐릭터 액션의 재미와 캐릭터 하나하나 손수 컨트롤하는 재미를 팀 단위로 확장 적용한 액션 RPG다.  캐릭터의 위치, 스킬 등에 따라 다양한 공략이 가능하다.

3D 핸드드로잉 그래픽스(Hand-drawing Graphics)로 구현된 깔끔한 캐릭터는 보는 즐거움을 더하고, 선택한 스킨에 따라 달라지는 캐릭터의 외형 변화는 ‘헌터스리그’만의 색채를 강조한다.

또 고유 스킬을 가진 무기의 착용에 따라 역할이 바뀌는 캐릭터 시스템과 무기 개조 시스템을 통한 공략 플레이는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 찾기 어려운 차별화 요소이며, 자원 분쟁 지역에서 펼쳐지는 유저들 간의 PvP(Player vs. Player)로 액션 RPG로서의 특성을 완성했다.

특히 개발 초기부터 ‘전 세계에서 가장 가볍고 쾌적한 팀 액션 RPG를 글로벌 환경에 맞게 최적화한다’는 원칙에 충실해 저용량, 저사양으로 제작됐다.

마상소프트는 액션 MORPG '아이아(AIIA)'를 국내 구글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아이아는 언리얼 엔진 4의 역동성을 극대화했다. 엄지족은 각각 독특한 외형과 고유 스킬을 지닌 펫 개념의 ‘아르마’와 함께 다양한 상호 스킬 조합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방대한 스토리 모드와 강화 등 육성 요소, 실시간 레이드와 결투장, 친선전을 비롯한 각종 도전 모드 등으로 다양한 액션 콘텐츠를 제공한다

신작 출시 또 있다. 중국 게임사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액션RPG '진연격'을 출시했다. 3D 카툰렌더링 그래픽을 기반으로 최대 6명의 캐릭터로 플레이 가능하다.

한편 이날 넷마블게임즈와 게임빌은 해외발 호재성 이슈를 전했다.

넷마블은 일본 출격을 하루 앞둔 '리니지2레볼루션' 사전 예약자가 163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지난 8월 21일(현지 시간) 독일 쾰른에서 펼쳐진 유럽 최대 게임전시회 '게임스컴2017'에서 자체 개발 모바일MMORPG '로얄블러드'가 개발자 행사(데브컴) 오프닝 키노트를 통해 소개, 눈길을 끌었다고 밝혔다.

특히 대규모 멀티플레이 공간에 대한 새로운 시도 ‘이벤트 드리븐 방식’이 적용된 라이브 오픈 필드, 대규모 100:100 규모의 RVR(진영전) 전투, ‘태세 전화 시스템’ 등은 차별화된 MMORPG임을 드러냈다고 덧붙였다.

로열블러드는 게임빌이 2년 넘게 100명을 투입해 개발중인 MMORPG로 중세 판타지에 기반하고 있다.

[Today's HOT]
▶오올블루(대표 김남석)
페이스북 게임룸과 연동되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액션RPG '헌터스리그(hunters League)'를 전세계 140개국에 론칭했다.
▲ 넵튠 자회사 오울블루가 8월 22일 140개국에 출시한 모바일RPG '헌터스 리그'
 

 
 
[What's New] 신작
▶마상소프트
씨엘게임즈(대표 최병두)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MORPG ‘아이아(AIIA)’를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출시했다.  카페(http://cafe.naver.com/claiia) 참조.
▲ 8월 22일 마상소프트가 출시한 신작 모바일게임 '아이아'
 

 

▶오올블루(대표 김남석)
페이스북 게임룸과 연동되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액션RPG '헌터스리그(hunters League)'를 전세계 140개국에 론칭했다.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액션 RPG '진연격'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게임즈
8월 23일 일본 출시를 앞둔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에서 163만 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 8월 23일 일본에 출시되는 '리니지2레볼루션'
 

 

▶플레로게임즈
소셜 네트워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 8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몬스터 피규어를 정식 출시하고, 오는 25일부터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를 통해 한정 판매한다. 
컴투스가 출시한 '서머너즈워' 몬스터 피규어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
플레이위드 타일랜드가 태국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로한 오리진' 유니크 로그인이 3000명서 5000명(8월 20일 기준)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빌
자체 개발 모바일 MMORPG ‘로열블러드(Royal Blood)’가 독일에서 진행되는 '게임스컴 2017(gamescom 2017)’의 개발자 행사(데브컴) 오프닝 키노트를 통해 집중 조명됐다고 밝혔다.
▲ 게임스컴2017년에서 주목받은 게임빌의 야심작 모바일MMORPG '로열블러드'
 

 

▶워게이밍
페이스북(Facebook)과 게임 및 e스포츠와 관련된 천 시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프로필 카메라앱 ‘카카오톡 치즈’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1년간의 성과를 공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