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특수 노린 유통업계, 역대급 할인전으로 소비 심리 잡는다
연말 특수 노린 유통업계, 역대급 할인전으로 소비 심리 잡는다
  • 전지현
  • 승인 2019.12.0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가 역대급 할인전을 펼치며 연말 분위기를 달구고 있다. 미국 최대 세일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와 연말 특수를 겨냥해 소비 심리를 부추기는 모습이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은 15일까지 올해 마트 베스트 브랜드 상품을 모아 특가로 선보이는 ‘스마일배송 연말결산 마트 ㅎㅎ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G마켓.
사진=G마켓.

이번 행사는 할인에 할인을 더한다는 뜻의 G마켓 ‘ㅎㅎ특가’ 이벤트의 연말 총결산 버전으로, ‘스마일배송’ 상품을 누구나 10% 할인 쿠폰에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 최대 32%까지 더해 최대 42% 할인가로 선보인다.

총 32개 브랜드의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선보이고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다양한 브랜드사의 서로 다른 인기 아이템 1000개를 선착순으로 100원에 판매한다.

위메프는 올 한해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상품들을 모아 10일까지 매일 600여개가 넘는 상품을 선보이는 ‘위메프어워즈’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1~11월 위메프데이, 블랙프라이스, 슈퍼투데이특가, 투데이특가 등을 통해 선보였던 인기 특가 상품을 행사 당시 가격과 동일하게 판매한다. 일부 품목은 추가 할인 혜택으로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구매 후기 이벤트도 연다. 위메프어워즈 상품을 구매하고 후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위메프 포인트를 증정한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는 9일까지 '2019 컬리 결산 All Time Best in Kurly' 기획전을 열고, 올해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고객 만족도와 재구매율이 높은 상품을 모아 기획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올해 가장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은 ‘[선물세트] 안국건강 아이포커스’는 55%, 어린이를 위한 ‘[김정환홍삼] 사과나무아래 달콤홍삼’은 30% 할인한다. 또한, 고객 만족도 상위권을 차지한 ‘[댄케이크] 싱글서브 버터쿠키 18입’, ‘[맛의명태자] 명란젓’은 각각 25%,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밖에도 재구매율이 높은 ‘[상하치즈] 유기농 아이치즈 4종’은 20%, ‘[밤보네이처] 기저귀 12종’과 ‘프리미엄 뉴트리나 르와레라 꿀’은 1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12월만의 특권, "1년간 눈여겨 본 상품 구매하세요"

NS홈쇼핑은 31일까지 ‘굿바이 2019 연말 총 결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송 중 ‘연말 총결산’ 로고가 뜬 식품, 주방, 이미용 상품을 방송 중 구매하면 ‘굿바이 2019 연말 총 결산’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굿바이 2019 연말 총 결산’ 에 응모하면 식품의 경우 구매자 전원에게12%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미용 상품과 주방 상품의 경우에는 이벤트 해당 방송에서 상품 구매시 추첨을 통해 현금 10만원을 10명에게 증정한다. 방송 당 10명을 실시간으로 추첨하며, 제세공과금(22%)을 공제한 금액을 1월10일 이내 구매자의 계좌로 입금해준다.

사진=천호엔케어.
사진=천호엔케어.

‘굿바이 2019 연말 총 결산’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NS홈쇼핑에서 2019년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들을 집중 편성됐다. 11일 오후 3시40분에는 손질돼 간편하게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국내산 ‘절단꽃게’가 방송된다.

9일 오전 10시25분과 오후 8시40분에는 ‘끌레드벨 쿠션’, 11일 오전 10시25분에는 ‘셀럽샴푸’가 방송되고, 12일 오전 11시35분에는 NS홈쇼핑 스테디셀러로 손꼽히는 ‘엘렌실라 달팽이크림’이 방송된다.

한샘은 31일까지 온라인 한샘몰과 오프라인 매장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대리점에서 인기 가구 및 생활용품을 할인한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베스트 가구 10종을 선정해 최대 37% 할인한다. 리클라이너 소파 중 상품후기 1200여개에 달하는 ‘한샘 뉴 프라임 리클라이너’는 4인용 기준 22% 할인하고 천연 고무나무 원목을 집성해 만든 ‘한샘 포레 릴리스 4인식탁 세트’도 25% 할인한다.

생활용품도 10종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샘과 ‘러그랜드’가 공동 기획한 ‘그래프모던 워셔블 러그’는 69% 할인한다. 물세탁이 가능해 관리가 편하고 내구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한샘 와이드 시스템 식기건조대’는 42% 할인하고 한샘 수납용품 중 판매량 1위를 기록중인 ‘한샘 폴리 수납 바스켓 시리즈 3P’는 26% 할인한다. 이벤트 기간 중 한샘몰 앱을 통해 구매하면 추가 5% 할인 쿠폰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사진=유진로봇.
사진=유진로봇.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12월 한달간 공식 온라인몰인 천호몰을 통해 건강 선물 증정 이벤트를 비롯, ‘하루활력’ 제품 1+1 증정, 프리미엄 건강식품 및 ‘데일리코어’ 4종 할인, 쇼핑지원금 쿠폰 지급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올 한 해도 천호엔케어에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를 담아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맞춤 건강식품 1년분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천호몰을 방문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장 건강, 눈 건강, 시니어 건강, 키즈 건강 등 총 10가지 건강 소망 중 한 가지에 투표하고, 댓글을 작성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투표한 건강 소망에 적합한 천호엔케어 제품을 2020년 1년동안 매월 배송한다. 15일까지는 천호엔케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1+1 추가 증정 및 최대 5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쌉니다 천호몰’ 이벤트도 진행한다.

같은 기간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은 본사 직영의 아이클레보 공식몰 아이클레보닷컴에서 1년 중 가장 큰 할인혜택과 다양한 사은품을 함께 증정한다.

행사 대상 제품으로는 2019년 가장 사랑 받은 베스트셀러 아이클레보 지니(G5)부터 아이클레보 최상위 모델인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O5를 비롯해 가성비를 갖춘 온라인 전용 제품 아이클레보 A3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아이클레보 모델들이 해당된다.

사진=세정그룹.
사진=세정그룹.

모델별 상이한 기본 할인률에 더해 모든 신규고객에게는 10% 추가 더블할인 혜택을 제공해 최대 45% 할인 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번 연말 프로모션과 함께 공식몰을 통해 사용후기를 남기는 고객 전원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화려한 이벤트를 펼치며 고객몰이에 나서는 곳도 있다. 세정그룹 복합생활 쇼핑공간 ‘동춘175’는 풍선과 버블을 이용한 환상적인 매직쇼 ‘동춘매직쑈’를 12월 매주 주말과 25일 크리스마스에 선보인다. ‘관객 참여 마술쇼’, ‘코메디 벌룬쇼’ 등 테마별 '매직 벌룬쇼'와 ‘아트 버블’, ‘스모크 버블’ 등 '매직 버블쇼'를 마련해 어린 아이부터 어른 고객까지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 당일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에게는 형형색색 컬러의 ‘페이스 페인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12월 매주 주말에는 ‘꼭사템(꼭 사야 할 아이템)’만 모아 기획한 플리마켓, ‘하마마켓(하마터면 다-살 뻔했다)’이 진행된다. 겨울왕국 ‘올라프’ 모양을 본 뜬 ‘올라프비누’, 크리스마스 트리 느낌으로 가볍게 연출하기 좋은 ‘플라워 비커’, 따뜻하고 포근한 컬러감의 ‘겨울 액세서리’ 등을 판매한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