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이 필요한 겨울, 일상 속 건조 피부 관리 뷰티템은?
보습이 필요한 겨울, 일상 속 건조 피부 관리 뷰티템은?
  • 전지현
  • 승인 2019.12.01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에는 히터, 밖에는 찬 바람으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이 왔다. 본격적인 겨울철이 시작되면서 찬바람과 건조한 기후 탓에 더욱 예민해진 피부의 보습 및 탄력 케어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피부 보호막이라 할 수 있는 지질층이 손상돼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각질이 들뜨며 피부가 당기기 쉽다. 촉촉함을 잃지 않는 건조한 피부관리를 위해선 보습을 유지하는 제품을 발라 수분감을 채워주는 것이 좋다. 

AHC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 사진=AHC.
AHC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 사진=AHC.

1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AHC의 ‘에센스 케어 클렌징 오일 에메랄드’는 기존 클렌징 오일과는 다르게 스킨케어 성분 98%로 이루어져 겨울철 예민해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도 딥클렌징과 스킨케어가 한 번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테틱 스페셜 케어에 사용하는 프리미엄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메이크업과 피지, 블랙헤드까지 부드럽고 말끔하게 딥클렌징 해주면서도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은 그대로 두어 촉촉함은 남겨준다.

피부의 적정 pH(4.5~6.5)와 유사한 약산성 필링 성분인 LHA를 함유해 묵은 각질을 마일드하게 케어해주며, 프랑스산 티아레꽃 1000송이를 코코넛 에센셜 오일에 300시간 이상 숙성하여 추출한 모노이 오일을 베이스로 사용해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촉촉하게 가꿔준다.

이에 5가지 해조류 추출물, 바다포도추출물 등 에메랄드 에센스 콤플렉스가 피부결을 한층 더 매끄럽게 케어해준다. 피부 트러블 걱정 성분인 미네랄 오일과 인공 색소, 파라벤 등도 일체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물에 젖은 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LG생활건강의 ‘케어존 닥터솔루션 더마 밀크-히알루로닉 크림스킨’은 스킨의 부드러움에 크림의 촉촉함을 더한 제품이다. 실제 보습크림에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성분과 미세 오일 입자 및 지질 액정 성분이 함유돼 크림처럼 도톰한 사용감을 구현, 겉도는 느낌 없이 부드럽게 발린다.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는 깔끔한 마무리와 함께 윤기와 영양을 부여한다.

에이블씨에씨 TR 더블 앰플 쿠션 파운데이션. 사진=에이블씨엔씨.
에이블씨에씨 TR 더블 앰플 쿠션 파운데이션. 사진=에이블씨엔씨.

또한 3중 밀크-히알루론산을 적용해 보습력을 더욱 강화했다. 10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출시 기획에는 ‘미니 하트 마스크팩(화장솜)’ 40매가 추가 구성돼 사용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크림스킨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크림스킨을 적신 화장솜을 ▲볼 ▲이마 ▲턱 등 국소부위에 붙여 마스크팩으로 활용하거나, 크림을 추가로 적셔 보습감을 더욱 높인 수분크림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에이블씨엔씨 프리미엄 브랜드 ‘TR’이 ‘타임 레볼루션 더블 앰플 쿠션 파운데이션 LX’은 기존 제품에 비해 미샤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보랏빛 앰플의 유효성분이 2배 이상 강화됐다.

보랏빛 과일, 채소와 10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내용물에 담아냈다. 스페인, 프랑스, 미국 등에서 특허받은 5종 펩타이드 성분이 들어간 고기능성 항산화 앰플을 퍼프에 함유했다.

제이준코스메틱 보타닉 엘릭스 앰플. 사진=제이준코스메틱.
제이준코스메틱 보타닉 엘릭스 앰플. 사진=제이준코스메틱.

앰플을 머금은 5중 구조 항균 퍼프가 메이크업과 동시에 피부 톤과 피부 속 탄력, 보습 관리에 도움을 준다(특허 제10-1424409호). 피부에 두드리자마자 촉촉한 광을 연출하며, ‘HD 피팅 시스템’을 적용해 피부 결점도 촘촘하게 가려준다.

제이준코스메틱의 보타닉 엘릭스 앰플은 겨울철 피부의 수분과 탄력 케어를 위한 제품이다. 특히 작두콩, 렌틸콩, 검정콩, 완두콩 등 4가지 콩에서 찾은 성분과 7가지 식물 유래 성분 등 풍부한 식물 에너지를 담아 촉촉한 보습 및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는 앰플이다.

빠르고 촉촉하게 흡수되는 가볍고 투명한 제형에 사르르 녹아드는 레시틴 멜팅 캡슐을 함유해 더욱 탁월한 보습 효과와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준다.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이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