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풀 꺾인 퀴즈마케팅? 30일에도 진행 '지니킴', '분노의질주 홉스앤쇼', ‘오키진‘, '무신사 블프럭키박스'
한풀 꺾인 퀴즈마케팅? 30일에도 진행 '지니킴', '분노의질주 홉스앤쇼', ‘오키진‘, '무신사 블프럭키박스'
  • 이진범 기자
  • 승인 2019.11.3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토스 및 모바일 잠금화면을 통한 퀴즈 마케팅이 폭발적인 인기 속에 진행되면서 관련된 논쟁도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앱테크'라는 표현이 생길 정도로 각종 앱에서 진행되는 퀴즈 참여와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에 관심을 갖는 알뜰족들이 늘고 있다.

반면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가 퀴즈 이벤트 키워드로 '도배'되는 데 불만을 가진 누리꾼들도 적지 않다.

이 같은 논란으로 퀴즈 마케팅 열풍이 한풀 꺾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오후에도 다양한 앱을 통해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먼저, 오후 2시 캐시슬라이드는 '지니킴' 실시간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답자에게는 전원 30개시가 즉시 적립된다.

문제는 "실물 포토샵! 보정한 다리로 변신하는 롱부츠&레깅스 찰떡조합! ㅎㄷㄹㅅㅌ'으로, 'ㅎㄷㄹㅅㅌ'의 정답은 '학다리세트'이다.

캐시슬라이드는 앞서 ‘오키진‘ 초성 퀴즈 이벤트도 진행했다.

오후 12시 출제된 퀴즈는 "고퀄리티로 사랑받는 'ㄱㄱㄱㅊㅉㅅㄹㅅ'으로, 정답은 '고객극찬찐슬렉스'였다.

 

카카오페이지는 '분노의질주 홉스앤쇼' 1,000 캐시 초특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출제된 문제는 "1,000캐시 특가로 영화 봐도 정답 확인 가능! ㅇㅌㅇ"이다.

카카오페이지 퀴즈는 앱 실행 후 팝업 배너 또는 'CASH FRIENDS'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답을 맞추면 카카오페이지 캐시뽑기권을 받을 수 있다.

캐시뽑기권으로 초대 30,000 캐시를 받을 수 있다.

해당 문제에서 'ㅇㅌㅇ'의 정답은 '에테온'이다.

 

퀴즈열풍을 이끌고 있는 무신사에서도 30일 '무신사 블프럭키박스'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정답자에게 쇼핑 지원금을 지원하는 이번 퀴즈 이벤트는 쇼핑 지원금 전액 소진 시 이벤트가 종료된다.

아울러 휴대전화 인증한 회원만 쇼핑 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네 번째 문제는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럭키박스 이벤트 19시 브랜드 중 가장 첫번째 진열된 브랜드 명은?"이고, 정답은 '휠라'이다.

세 번째 문제는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해 12월 1일 오전 11시부터 ○○○○○○ 래플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빈칸에 들어갈 말은?"이고, 정답은 '한정판스니커'이다.

두 번째로 제시된 문제는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럭키박스 이벤트 15시 브랜드 중 가장 마지막에 진열된 브랜드 명은?" 이고, 정답은 '멜란지마스터'이다.

앞선 첫 번째 퀴즈는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특별 이벤트로 진행되는 명품 래플 중 오전 16시 오픈 예정인 상품의 브랜드는 무엇일까요?"이고, 정답은 '루이비통'이다.

 

[비즈트리뷴=이진범 기자]

 

#지니킴초성#지니킴초성퀴즈

#분노의질주홉스앤쇼카카오페이지 #분노의질주홉스앤쇼테러조직
#분노의질주홉스앤쇼조직이름 #분노의질주 #분노의질주홉스앤쇼조직
#분노의질주테러조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