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임원 수 20% 감축…정기 임원인사 단행
한진그룹, 임원 수 20% 감축…정기 임원인사 단행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11.2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그룹은 오는 12월 2일 자로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한항공의 승진 인사 규모는 사장 1명, 부사장 3명, 전무 6명으로, 우기홍 부사장을 사장으로, 이승범 전무 외 2명을 부사장으로, 박정우 상무 외 5명을 전무로 승진시켰다.

한진은 서용원 사장이 퇴임하고 후임으로 현 대한항공 화물사업본부장 노삼석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 임명하였으며, 류경표 전무를 부사장으로, 주성균 상무 외 1명을 전무로 승진시켰다.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 사장.ㅣ사진=한진그룹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 사장.ㅣ사진=한진그룹

한국공항은 강영식 사장이 퇴임하였으며 현 대한항공 자재부 총괄 유종석 전무를 후임으로 임명했다.

또한 사장 이하 임원 직위체계를 기존 6단계(사장/부사장/전무A/전무B/상무/ 상무보)에서 4단계(사장/부사장/전무/상무)로의 축소 및 불필요한 결재 라인 간소화 등 조직 슬림화를 통해 임원수를 20% 이상 감축하고 젊고 유능한 인재를 중용했다. 신속한 의사결정과 능동적이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정착, 미래성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한진그룹 측은 “앞으로도 불확실한 경영환경 하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한 효율성 제고와 최상의 운영체제를 확보하는 한편, 주력사업의 수익성과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세계적인 수송물류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인사 명단.

◆ 대한항공 

▲ 사  장 (1명) : 우기홍
▲ 부사장 (3명) : 이승범, 하은용, 장성현
▲ 전  무 (6명) : 박정우, 김태준, 김승복, 엄재동, 이진호, 강두석

◆ 한진

▲ 부사장 (2명) : 노삼석, 류경표
▲ 전  무 (2명) : 주성균, 김기업

◆ 진에어

▲ 전  무 (1명) : 오문권

◆ 한진정보통신 승진임원 명단]

▲ 전  무 (1명) : 박은호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