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월요일마저 쓱싹…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 테스터 모집
[게임,오늘]넥슨, 월요일마저 쓱싹…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 테스터 모집
  • 승인 2017.08.2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8월21일]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2차 테스트 페이지 오픈
[비즈트리뷴] 8월 21일(월) 게임 소식, 많지 않았지만 다채로웠다. 

우선 한동안 뜸했던 신작 온라인게임 2종과 출시를 앞둔 중국산 게임들의 사전 홍보 소식이 전해졌다. 신작 모바일게임도 출시됐다. 
넥슨이 또 앞장섰다.

'다크어벤저3'로 2017년 하반기 쾌조의 출발을 보인 넥슨이 지난 8월 17일 'AxE(액스)' 출격일을 공표한 데 이어 신작 PC 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 테스트 준비에 나섰다.

이 작품은 중국의 최고 게임사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가 개발한 무협 MMORPG다. 테스트는 9월 7일부터 20일까지며 이에 앞서 9월 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 중인 PC 온라인 핵앤슬래쉬 MMORPG '로스트 아크' 2차 테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2차 테스트는 오는 8월 24일부터 시작된다.

그랑몬스터는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전문 기업 오스카 엔터테인먼트(대표 고진규)와 함께 모바일게임 ‘팡이요의 버섯키우기’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팡이요의 버섯 키우기’는 제한 시간 내에 선물상자를 밀어서 뽑고, 버섯 캐릭터를 강화 및 성장시키는 캐주얼 게임이다.

중국 게임사 체이스 온라인과 시선게임즈코리아는 각각 서비스 예정인 포격 액션대전 '붐버스타 for Kakao'와 ' MMORPG '클랜즈 : 달의그림자'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가을 중국에서 개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한국 대표 최종전을 8월 28일과 30일, 9월 2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외에 넷마블게임즈는 1세대 흥행 모바일RPG '세븐나이츠'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Today's HOT]
▶넥슨
서비스 예정인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 마지막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9월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고 이에 앞서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PC 온라인MMORPG '천애명월도'
 

 

[Test]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자사가 개발중인 대작 핵앤슬래쉬 PC 온라인MMORPG ‘로스트아크’2차 CBT(비공개 테스트) 예고 페이지(www.lostark.co.kr)를 오픈하고 시작일(8월 24일)을 공개했다.
▲ 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중인 PC 온라인MMORPG '로스트아크'
 

 

[What's New] 신작
▶그랑몬스터(대표 박민천)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전문 기업 오스카 엔터테인먼트(대표 고진규)와 함께 모바일게임 ‘팡이요의 버섯키우기’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한다.
▲ 그랑몬스터가 출시한 신작 캐주얼 모바일게임 '팡이요의 버섯키우기'
 

 

[사전예약]
▶퍼니글루(대표 백창흠)
엔라인(대표 이정민)과 제휴를 맺고 ‘라테일W’와 NO.1 패셔니스타 ‘NANING9’과의 프로모션 이벤트를 시작한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올해 가을 중국에서 진행되는 ‘2017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진출할 마지막 팀을 결정하는 한국대표팀 선발전 계획을 발표했다.
 
[Coming Soon]
▶Chase Online Company
모바일 포격 액션 대전 게임 ‘붐버스타 for Kakao’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시선게임즈 코리아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클랜즈:달의그림자’의 CG영상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Xbox One X 버전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게임즈
모바일RPG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신규 영웅 다크나이츠 ‘콜트’를 출시했다. 공식카페(http://cafe.naver.com/sevenknights) 참조.
 
▶선데이토즈
자사 대표 모바일게임들(애니팡3, 애니팡2) 시즌2를 앞세운 대규모 업데이트로 역주행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에서 9월8일까지 쿨썸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싸이언
지난 8월19일과 30일 '서울 코믹월드 2017’에서 축구 육성시뮬레이션 게임 ‘드림컵 일레븐’의 시연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게임펍
3D 미소녀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소녀함대’에서 의상 상점, 신규 캐릭터 등을 추가했다.

▶카카오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사천성 for kakao’출시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의 사전예약에 나섰다.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축구 모바일게임 '위닝일레븐 PRO EVOLUTION SOCCER 2017‘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지난 8월 19일 대전 한 PC 방에서 MMORPG '검은사막'고객 초청 행사 ‘오아시스 페스티벌(OASIS FESTIVAL): 대전’을 개최했다.

▶넥슨
지난 8월 18일 나딕게임즈가 개발한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에 신규 던전 ‘대정화 작전’을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성남산업진흥재단
오는 8월31일부터 9월2일까지 판교 광장에서 진행되는 '2017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개막식에서 ‘성남 인디게임 공모전 ? Step UP! 프로젝트’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스
7월31일부터 8월21일까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SW융합기술지원센터와 협력해 7주 동안 취업 연계형 게임분야 SW테스트 전문인력양성사업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트위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와 TCG '하스스톤'에 대한 스트리밍 검색 툴을 런칭했다.

▶카카오페이
학원 관리 소프트웨어 전문회사인 에듀베이션(주)과 제휴해 학원 전문 EBPP (전자고지결제)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롱주 게이밍
수퍼플레이(대표 이관우)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시작했다.

▶제페토
지난 8월 18일 여름방학중인 사내 직원의 자녀들을 초청해 회사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포켓몬코리아
8월18일 20일까지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17'에서 포켓몬 게임의 시니어부문으로 참가한 홍주영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