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메디케어, 글로벌 감염관리 시장 판로 넓힌다
휴온스메디케어, 글로벌 감염관리 시장 판로 넓힌다
  • 전지현
  • 승인 2019.11.2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MEDICA 참가, ‘의료용 소독제 및 공간멸균기’ 등 홍보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토탈 솔루션 기업 ㈜휴온스메디케어(대표 이상만)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행보를 거듭하고 있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19’에 참가, 유럽의 선진 의료기기들 사이에서 자사의 의료용 소독제와 공간멸균기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고 22일 밝혔다.

사진=휴온스그룹.
사진=휴온스그룹.

휴온스메디케어는 전시회장에서 국내 기술력으로 탄생시킨 공간멸균기 ‘휴엔 IVH(HUEN IVH)’ 등 각종 감염관리 의료장비와 함께 의료용 내시경 소독제, 손·피부 소독제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이며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토탈 솔루션 기업’임을 강조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휴온스메디케어의 공간멸균기 ‘휴엔 IVH’도 호평이 이어졌다. 휴온스메디케어만의 특허받은 ‘액체핵화분사기술(LAST, Liquid Atomization and Spray Technology)’이 적용된 ‘휴엔 IVH’는 나노 단위의 멸균제 증기가 미세 병원성 유기물들을 효과적으로 사멸시키는 장비다.

멸균이 필요한 제약관련 GMP 시설, 병원, 줄기세포 연구센터 등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한 번에 공간 자체를 멸균시키기 때문에 시간적, 비용적 측면에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도 장점이다.

이 밖에도 CE인증 및 미국 FDA 허가를 보유한 과초산계(PAA) 혈액투석장치 세척 및 고준위멸균제 ‘헤모크린®’, 의료용 내시경 고준위 멸균제 ‘스코테린®’ 등도 선보여 의료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상만 휴온스메디케어 대표는 “국내에서 독자적인 경쟁력과 기술력을 보유한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토탈 솔루션 기업인 ‘휴온스메디케어’의 위상을 세계 시장에 알리기 위해 독일 MEDICA에 참가했다”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을 포함해 선진 국가들의 문을 두드려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메디케어는 의료용 소독제 및 소독기를 모두 제조할 수 있는 유일한 국내 기업으로 자체 기술력을 앞세워 세계 멸균 및 감염관리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 성장을 이끌 ‘부산형 히든챔피언’에 선정된 바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최초 티슈 형태의 외피용 살균소독제(헥시와입스)를 출시하는 등 국내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