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건설, 농산물 직거래장터 열어
신동아건설, 농산물 직거래장터 열어
  • 이서련 기자
  • 승인 2019.11.2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거래장터 개최에 앞서 이인찬 대표이사(사진 정중앙)와 임직원들이 덕전마을 주민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 신동아건설
직거래장터 개최에 앞서 이인찬 대표이사(사진 정중앙)와 임직원들이 덕전마을 주민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 신동아건설

신동아건설(대표 이인찬)은 지난 20일 일사일촌 자매결연 중인 강원도 영월 덕상2리 덕전마을(이장 원종성) 주민들과 함께 본사 대강당에서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열 세 번째를 맞이한 일사일촌 농산물 직거래장터는 덕전마을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우수한 품질을 알리고,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비를 유도해 유통 및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장터에서는 절임배추, 표고버섯, 고춧가루, 죽염된장 등 지역 특산물뿐만 아니라 다래청, 천연식초 등 마을에서 직접 만든 상품도 판매 돼 눈길을 끌었다. 농산물은 사전에 구매신청서를 작성한 임직원들에게 시중가보다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됐다. 판매수익금은 덕전마을에 전달되며 일부는 마을발전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신동아건설 이인찬 대표이사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즘, 덕전마을에서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어 든든하다”며 “갈수록 임직원들의 구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직거래장터를 적극 활용해 농촌과 기업이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동아건설은 지난 2007년 덕전마을과 일사일촌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농번기 일손돕기, 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등의 나눔활동을 펼치며 '파밀리에(독일어로 가족을 의미)' 정신을 널리 알리고 있다.

[비즈트리뷴= 이서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