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셀바이오, 차의과학대학교와 업무협약... ‘바이오 분야 R&D 상호 협력’
휴먼셀바이오, 차의과학대학교와 업무협약... ‘바이오 분야 R&D 상호 협력’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11.1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휴먼셀바이오와 차의과학대학교가 바이오산업 발전 상호 신뢰의 정신을 바탕으로 전략적 제휴를 통한 정보 공유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19일 협약을 체결했다.

휴먼셀바이오 GMP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주)휴먼셀바이오 최순호 대표, 차의과학대학교 최용수 교수(바이오공학과 학과장), 정지형 교수(창업지원단장)를 비롯해 휴먼셀바이오와 차의과학대학교 관련 인사들이 참석했다.

사진제공=휴먼셀바이오

이번 업무 협약은 휴먼셀바이오가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면역세포 치료제의 연구개발과 지속적인 전문 R&D 인력 확보를 위한 진일보된 전략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휴먼셀바이오와 차의과학대학교는 바이오산업 분야의 기술 및 인적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게 된다. 미래 유망 첨단바이오산업과 산학연계 융합교육과정 개설 및 공동 연구개발 등이 주된 내용이다.

휴먼셀바이오와 차의과학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의 실험실습 및 국내‧외 교육서비스 등 인력양성 지원 ▲바이오 분야 실험실습 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기술개발 협력 ▲국가지원 연구개발 사업 및 관련 사업 공동 참여에 우선적으로 협력하고 더 나아가 중장기적으로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산학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바이오산업 글로벌 선도기관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의 관계자는 “국가 신산업 성장 동력인 바이오산업 발전과 인류 보건 기여라는 공동의 목적 실현을 위해 면역세포치료 연구개발 사업과 GMP시설을 바탕으로 최고의 기업을 추구하는 휴먼셀바이오와 차의과학대학교가 지향하는 교육비전과 바이오 분야 R&D 역량을 통해 확립된 철학과 가치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박재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