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브랜드평판..."1위 우리카드, 3위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1위 우리카드, 3위 신한카드”
  • 구남영 기자
  • 승인 2019.11.1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카드
우리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1일부터 2019년 11월 1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329만27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65만8760개와 비교하면 7.3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도 포함되었다. 

2019년 11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우리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순이었다. ​​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결과, 우리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6% 하락, 브랜드이슈 33.94% 상승, 브랜드소통 8.30% 상승, 브랜드확산 0.27% 하락, 브랜드공헌 8.03% 상승, CEO평가 18.11% 상승했다"고 밝혔다.​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