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체험·특강 행사로 겨울방학 마케팅 본격 돌입
교육업계, 체험·특강 행사로 겨울방학 마케팅 본격 돌입
  • 전지현
  • 승인 2019.11.0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기업들이 참고서 출간 및 신학기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체험 및 특강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직접 참고서 신간 등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이나 무료 특강 등에 집중하고 있다.

사진=쎈닷컴.
사진=쎈닷컴.

8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쎈닷컴은 예비 중학생과 예비 고등학생을 위한 무료 특강을 12월 3일까지 공개한다. 겨울방학 시기에 예비중1, 예비고1 학생들이 갖춰야할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각 학년에 맞는 무료 강좌를 제공한다.

예비중1 특강은 초등 기초 개념을 복습하면서 깊이 있는 중학교 개념까지 학습할 수 있는 강의로 1학년 1학기 중간고사 범위 개념과 필수 유형을 미리 접하고 정리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예비고1 특강에서는 고등 과정을 시작하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학 핵심 개념을 총정리하고, 고교 1학년까지의 개념을 영역별로 학습하면서 고난도 문제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강좌를 제공한다.
또한, 예비중1, 예비고1 대상으로 1학기와 2학기 전 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패키지 강좌를 20% 할인 판매하며 강좌를 구매하는 모든 수강생들에게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도 증정한다. 무료특강과 패키지 강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쎈닷컴에서 확인 가능하다.

NE능률의 영어교육(ELT) 전문 브랜드 '엔이 빌드앤그로우(NE Build & Grow)'는 신간 문법교재 '그래머 텐'을 출간하고 12월 3일까지 전국 주요도시에서 학부모와 교, 강사를 대상으로 티칭팁 세미나를 개최한다.

초등 저학년부터 중학생 대상 문법서 ‘그래머 텐’은 기초-기본-완성 3단계의 10개 과정으로 세분화해 학습자 인지 수준에 맞춘 단계별 문법 설명을 제시한다. 기초 단계는 초등 저학년에 맞춰 어려운 문법 용어를 줄이고 여러 시각 요소와 학습 활동을 수록했다.

기본 단계는 초등 필수 문법을 선별, 도식했으며, 완성 단계는 중학교 내신에 필요한 문법을 모두 담았다. NE능률은 티칭팁 세미나 참석자 전원에게 그래머 텐 기본 1 교재를 증정하고, 네이버 공식 카페에 참석 후기를 남긴 사람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 선물한다.

장원교육은 화상 외국어 회화 프로그램 '장원 화상중국어', '장원 화상영어' 무료 체험 수업을 실시한다. 12월 31일까지 전 지국, 지점 장원 학습지 교사에게 신청하면 무료 수업 기회가 제공된다. 중국어, 영어 2개 과목을 모두 신청 가능하고, 레벨테스트 이후 실력에 맞는 1회 무료 수업을 받게 된다.

장원 화상중국어·화상영어는 초등부터 성인까지 개별 학습자 수준에 맞춰 원어민 강사와 일대일 화상수업을 통해 듣기, 말하기 훈련을 할 수 있는 회화 전문 프로그램이다. 기초 발음 과정은 물론, 중·고급자들을 위한 자유 대화 과정까지 단계별로 다양하게 준비됐다.

학습 목표에 따라 장원 학습지 '세이펜 중국어', '세이펜 영어'를 병행해도 된다. 이번 무료 체험 행사는 장원 학습지 기존 회원은 물론 비회원도 장원 참여 가능하다.

아이챌린지는 ‘호비 놀이체험 패키지’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비 놀이체험 패키지’는 ▲놀이체험북 ▲호비 카드 ▲호비 스티커로 구성돼 아이의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아이챌린지 월령 맞춤 프로그램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놀이체험북’에는 아이의 발달 단계에 맞춘 사회정서, 기본생활습관, 인지, 언어, 신체 등 영역별 맛보기 콘텐츠와 부모 활용 팁을 담았다. 아이의 관심을 끄는 플랩 활동이 가능하고, 교재 내용과 연동되는 놀이 영상까지 QR코드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집에서도 아이와 손쉽게 놀이 학습을 할 수 있다.

‘호비 놀이체험 패키지’는 생후 6개월 이상 36개월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아이챌린지는 이벤트 기간 중 패키지를 신청한 선착순 3000명에게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교육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국내 최초로 국가평생교육원의 인가를 받아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을 14일 개강하고 친구 추천 장학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유일의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으로 오프라인 출석이나 실습 없이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전문학위 또는 미용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수능 점수가 필요 없어 고등학교 졸업생은 물론 현업 종사자, 주부까지 누구나 학습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또는 신규 학습자가 추천한 친구가 미용학위 과정을 수강하면 1인 당 20만원의 추천 장학금을 지급한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