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아이코스3 듀오, 재충전 없이 2회 연속 가능..."30초면 충분해요"
[체험기] 아이코스3 듀오, 재충전 없이 2회 연속 가능..."30초면 충분해요"
  • 전지현
  • 승인 2019.10.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번 사용 후 30초면 2번째 스틱 사용, 더 빠른 충전 완성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 3듀오'는 겉모습만 봤을땐 포켓 충전기, 홀더가 '아이코스 3'와 바뀐 것이 없었다. 자세히 들여다보니 그제야 궐련형 담배가 비슷한 모양인 '아이코스3 듀오' 홀더 전원버튼에 표시등이 기존 한개에서 두개가 된 것이 눈에 띈다.

사진=전지현 비즈트리뷴 기자
사진=전지현 비즈트리뷴 기자

홀더 전원버튼을 누른 뒤 진동이 울려 스틱을 꽂았다. 약 2분간 14~16모금. 기존과 같다. 이미 출시된 여타 아이코스 제품도 14~16 모금이 최대 흡입수였다.

하지만 '아이코스 3듀오'는 1회 사용후 30초만 기다리면 2번째 스틱을 사용할 수 있었다. 홀더 전원내 표시등이 두개인 이유다.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관계자는 "통상 흡연자들은 한번에 1~2개피를 피곤 하는데 배터리 충전을 위한 3분30분 시간이 길게 느끼곤 했다"며 "아이코스 전용 배터리 개발로 홀더 사이즈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충전시간 및 재충전 기능을 강화한 아이코스 3듀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재충전 없는 2회 연속 사용 가능, 50% 가량 빨라진 충전시간 '好好'

실제 '아이코스 3'의 경우 1회 사용회 배터리(포켓 충전기) 충전이 필요하다. 이때 걸리는 시간은 3분 30초. 아이코스 2.4+는 평균 4분10초나 걸렸다.

하지만 '아이코스 3 듀오'는 스틱 1개 사용 후 배터리 충전 시간을 1분50초로 줄였다. 2회 연속 사용을 원할 경우 1회 사용 후 배터리 충전 없이 홀더를 손에 쥐고 30초만 기다렸다 2회차 사용을 하면 된다.

결과적으로 '아이코스3 듀오'는 1회 사용 기준 충전시간을 '아이코스 3'에 비해 1분40초(약 47%), '아이코스 2.4+'보다 2분20초(56%) 감소시킨 셈이다.

표=한국필립모리스.
표=한국필립모리스.

이마저도 6분 사용기준으로 한번에 4분 이내로 사용할 경우 1회 사용후 배터리 충전은 1분50초에서 1분 이내로, 2회 사용후 배터리 충전은 2분 이하로 더 줄일 수 있다.

필립모리스가 2회연속 재충전이 가능한 '아이코스3 듀오' 개발에 나선데는 국내 아이코스 사용자들 27%가 연속 사용을 희망했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코스 2.4+' 사용자들 19%는 홀더 재충전을 원했다.

다만 2개 연속 사용 후 충전에 필요한 시간은 평균 5분. 3회 연속 아이코스 사용을 원할 경우 2회에서 3회로 넘어가기 위해선 5분을 기다려야 한다는 의미다.

이에 대해 필립모리스 관계자는 "1회 혹은 3회 연속 흡연을 하는 비율보단 2회 연속 흡연 비율을 하는 높은 것이 일반적"이라며 "2회 연속 사용에 따른 충전 시간을 기존 3분30초에서 30초 줄인 셈"이라고 설명했다.

◆정부의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단 권고, 아이코스에 호재 될까

액상형 전자담배 유해성 논란이 커진 것도 아이코스가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출시하는데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자들이 궐련형 전자담배로 갈아타면서, 초반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것에 비해 잠시 주춤한 아이코스 성장세를 다시 견인할 수 있어서다.

이날 보건복지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액상형 전자담배의 안전관리를 위한 2차 대책을 마련하면서 안전관리 체계가 정비되고 유해성 검증이 완료되기 전까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중단할 것을 강력히 권고했다. 미국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이용자 1000여명이 중증 폐손상을 입거나 사망한데 이어 국내에서도 의심사례가 발견됐기 때문이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다만, 한국필립모리스 측은 이같은 전망에 대해 선을 분명히 했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액상 전자담배가 올해 다수 시판됐지만, 니코틴 함유량 등 문제로 사용자가 많지 않아 큰 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이라면서도 "정부는 제품들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 검증을 하며 정보들을 객관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을 할 규제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신제품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구매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아이코스2.4+를 사용하는 소비자 대상으로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듀오를 구매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는 14일간 듀오를 사용하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아이코스3 포켓 충전기와 호환되는 듀오 홀더의 단품 판매도 함께 시작, 듀오 홀더 단품 구매만으로 아이코스3 사용자들이 2회 연속 사용을 경험하도록 한다. 기존 아이코스 월정액 프로그램 고객들은 23일부터 ‘아이코스3 듀오’의 사전 예약 주문이 가능하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