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NBA 나우' 글로벌 양대 마켓 동시 출격
게임빌, 'NBA 나우' 글로벌 양대 마켓 동시 출격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10.2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은 농구 게임 'NBA NOW(나우)'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NBA NOW는 앞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인도,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서 소프트 런칭을 통해 게임성을 가다듬은 만큼 한국 시장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진=게임빌 제공
사진=게임빌 제공
이 게임은 ‘NBA’ 측과 NBA 전체 팀의 유니폼과 코트를 포함해 공식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실제 NBA 리그 진행과 연동돼 선수의 현재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다.

시즌이 진행되는 도중에도 선수의 활약도에 따라 게임 속 선수의 능력치가 변화하는 등 디테일한 요소들이 즉각 반영돼 현실성을 잘 살렸다는 평가가 따른다.

한편, 게임빌은 메이저리그야구(MLB) 라이선스 기반의 MLB 야구 게임을 6년째 서비스하면서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를 쌓아왔다.

게임빌은 NBA NOW가 미국 스포츠 단체인 NBA의 정식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영어, 한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10개 언어로 제작된 만큼,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