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매장 아르바이트생 대상 ‘희망기금’ 전달
이디야커피, 매장 아르바이트생 대상 ‘희망기금’ 전달
  • 전지현
  • 승인 2019.10.0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 매장 아르바이트생 장학금 7년간 2764명에게 총 14억원 희망기금 전해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매장 내 아르바이트생들을 대상으로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장학금 제도로 이번 전달식을 통해 270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총 1억3500만원을 전달했다.

8일 이디야커피 등촌역점에서 이디야 메이트 곽수빈양(사진 왼쪽)이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받고 점주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디야커피.
8일 이디야커피 등촌역점에서 이디야 메이트 곽수빈양(사진 왼쪽)이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받고 점주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2013년부터 시작한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가맹점 상생제도 중 하나로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시행 중이며 지난 7년간 2764명의 아르바이트생에게 총 14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금 수여 대상자는 현장 아이디어 제안 평가와 근속 일수 등 공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선정하며 사회적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한다. 또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를 별도 선발해 이디야커피 모바일 금액권 등을 지급하고 채택된 아이디어는 검토 후 현장 매장 운영에 적극 반영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가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아르바이트생을 비롯하며 현장 근무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근무자들이 이디야커피에서 일하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가맹점 상생을 위해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외에도 ‘가맹점주 자녀 대학 입학금 지원’을 비롯해 ‘고객 서비스 우수 매장 포상’, ‘장기 근속 아르바이트생 격려금’, ‘장기 매장 운영 점주 포상’ 등 다양한 가맹점 지원 제도를 운영 중이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