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G, 다양한 가족 응원하는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 동참
한국P&G, 다양한 가족 응원하는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 동참
  • 전지현
  • 승인 2019.10.0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P&G(대표 발라카 니야지)는 지난 6일 부산 영도구 소재 부산해양박물관에서 진행된 여성가족부 주최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행사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월 열린 숲속 나들이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행사는 한부모·다문화 가족 등 모든 형태의 가족을 포용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추진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 6일 부산해양박물관에서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행사 한국P&G 체험 부스에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국P&G.
지난 6일 부산해양박물관에서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행사 한국P&G 체험 부스에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국P&G.

이날 현장에는 이정옥 여가부 장관 등 주요 인사와 초청가족 및 일반시민 약 1000여명이 참석했다. 후원 기업으로 참여한 한국P&G는 환아와 가족들을 돕기 위한 ‘P&G 패밀리케어 프로그램’, 한부모 가정에 생필품을 지원하는 ‘엄마손길 캠페인’, 올림픽 선수와 선수 어머니의 노고를 응원하는 ‘땡큐맘 캠페인’ 등을 진행해온 다양한 형태의 자사 CSR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소외계층 가족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앞장섰다.

또한, 에코백에 본인이 생각하는 가족을 자유롭게 표현해보고 색칠하는 가족참여형 ‘DIY 에코백 꾸미기’ 활동을 진행해 가족들이 함께 서로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피앤지 부스를 방문하거나 행사 부스 5개 이상 체험을 완료한 가족에게는 P&G의 주요 생활용품 브랜드인 다우니, 오랄-비, 팬틴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선물해 즐거움을 더했다.

이외에도 이번 바다 나들이 행사에는 가족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 토크 콘서트, 가족 합창 무대 등의 문화 공연 프로그램과 후원 기업들의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가 준비돼 참석 가족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발라카 니야지 한국P&G 대표는 “피앤지가 모든 가족의 행복하고 평등한 삶을 응원해 온 만큼 뜻 깊은 행사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한국피앤지는 여러 형태의 가족을 둘러싼 사회적 편견을 개선하고 포용적 인식을 확립하기 위한 다방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P&G는 지난해 ‘P&G 패밀리케어 프로그램’을 출범한 이후, 모든 형태의 가족들에게 더 나은 삶을 위한 오늘의 변화를 선사하기 위한 적극적인 사회 공헌활동을 실천 중이다. 그 일환으로 서울특별시어린이병원과 서울시보라매병원의 낙후된 의료 및 복지시설을 개보수하고 정기적인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소외계층을 위한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