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라즈마, 브라질에 혈액제제 ‘리브감마’ 첫 수출
SK플라즈마, 브라질에 혈액제제 ‘리브감마’ 첫 수출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10.0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플라즈마가 남미 최대 혈액제제 시장에 진출한다.

SK플라즈마는 브라질 보건부(Ministerio da Saude)가 주관한 2020년 혈액제제 입찰에서 면역 글로불린 리브감마-에스앤주(IVIG-SN, Intravenous Immnunoglobulin)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SK플라즈마가 수주한 총 금액은 미화로 약 2000만 달러 규모이다.

SK플라즈마는 세계 1위 호주 CSL과 세계 4위 스위스 Octapharma 등 8개 글로벌 혈액제제 회사들과의 경쟁을 뚫고 최종 공급자로 선정됐다. SK플라즈마가 수주한 2000만 달러는 회사 설립 이래 최대 규모의 수출액이다.

사진=SK플라즈마
사진=SK플라즈마

SK플라즈마는 2016년부터 페루, 도미니카, 파라과이 등 남미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왔다.  이번 브라질 진출로 SK플라즈마는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약 1조원 규모의 남미 혈액제제 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SK플라즈마의 면역 글로불린 ‘리브감마-에스앤주(IVIG-SN)’은 선천성 면역결핍증,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 등의 적응증을 가지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혈액제제이다. 혈액제제 전문 시장 조사 기관인 MRB에 따르면, 2016년남미 내 면역 글로불린 시장 규모는 약 3500억원 규모로 이 가운데 브라질은 약 35%를 차지하는 최대 시장이다. 

SK플라즈마 김윤호 대표는 “이번 리브감마 수출은 SK플라즈마 혈액제제의 우수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결과로 입증한 것”이라며 “브라질 진출을 계기로 미주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SK플라즈마 면역 글로불린 리브감마는 경북 안동 바이오산업단지에 위치한 신공장에서 생산된다. 지난 해 10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 SK플라즈마 안동 신공장은 연 60만 리터 규모의 최첨단 혈액제제 생산시설이다.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