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 
LG하우시스,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10.06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가 현충시설과 호국선열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는 아이디어 공모전 행사를 열었다.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는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서울지방보훈청 오진영 청장, LG하우시스 임석규 한국영업.상품기획담당, LG하우시스 모델 배우 이서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은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가 현충시설에 대한 관심 증대와 애국심 고취를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현충시설 방문 소감을, 중·고등·대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현충시설의 공간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 행사다.

사진=LG하우시스
사진=LG하우시스

이번 행사가 진행된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은 지난 2016년 LG하우시스가 시스템창과 알루미늄창, PVC창 등 자재를 지원해 개보수 공사를 진행한 곳이어서 더욱 의미를 더했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했던 지난해와 달리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현충시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대학생과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부문을 확대하여 진행됐다.

지난 7월초부터 8월말까지 접수된 216건의 아이디어 가운데 주제 및 사진의 적합성, 참신성, 실현가능성 등 총 5개의 심사 기준에 따라 초등부, 청소년부, 일반부에서 ▲보훈처장상 3명 ▲금상 10명 ▲은상 20명 등 총 33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부문별 최우수상인 보훈처장상에는 초등부의 경우 안중근의사기념관, 윤동주문학관, 우당기념관/백범김구기념관을 방문하고 소감문을 작성한 노강훈(인천 갈월초5)군이, 청소년부는 신명 3.1운동 기념탑과 교남YMCA역사관의 시설 개선 방향을 제안한 김나현·이수민·김가륜(대구 신명고1)양이 수상했다. 일반부는 안중근의사기념관과 백범광장공원의 접근성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한 황정은(숭실대2)양이 뽑혔다.

향후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 가운데 해당 기관과 협의를 거쳐 공사가 가능한 시설은 실제 공간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 날 시상식에서는 ‘역사OX퀴즈’, ‘독립운동가 컬러링엽서 채색’,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손도장 태극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함께 진행됐으며, LG하우시스 모델로 활동중인 배우 이서진氏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상식을 찾아 참가자들과 함께 했다.

LG하우시스 임석규 한국영업·상품기획담당은 “이번 공모전은 현충시설 개선 등 LG하우시스가 펼쳐온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