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업계 최초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취득
롯데케미칼, 업계 최초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취득
  • 이기정 기자
  • 승인 2019.10.0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케미칼은 3일 국내 화학업계 최초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리베이트, 금품, 뇌물 방지를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시하는 국제표준으로 공인 인증기관의 반부패 의지 및 리더십, 리스크 파악∙평가, 지속적인 개선 활동 등의 심사를 거쳐 부여된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부터 대표이사 직속인 준법경영부문 내에 컴플라이언스팀을 신설하는 등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 강화에 나섰다.

이어 올해에는 이사회의 반부패 방침 승인과 부패방지 서약, 각 부서별 잠재적 부패 리스크의 진단∙평가와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등 내부 심사원 선발∙운영 및 반부패 캠페인을 추진해 ISO 37001 인증 취득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임병연 롯데케미칼 대표이사는 "ISO 37001 인증은 글로벌 화학사의 위상에 부합하는 준법경영 문화의 정착과 지속가능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패방지 활동을 충실히 이행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SO 37001은 2016년 ISO가 제정한 인증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월마트, 애플 등이 인증을 받았다.

 

[비즈트리뷴=이기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