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온라인 전통 문양 전시회 ‘설화아트’ 개최
설화수, 온라인 전통 문양 전시회 ‘설화아트’ 개최
  • 전지현
  • 승인 2019.10.02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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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인의 작가들이 재해석한 전통 문양 작품을 온라인에서 언제든지 누구나 관람 가능

아모레퍼시픽은 한국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전통 문양 온라인 전시회 ‘설화아트’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2일 카카오 캘러리를 시작으로 네이버포스트 비주얼다이브 페이지, 설화수 컬처 계정 등에서 언제든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올해 설화수가 새롭게 선보이는 ‘설화아트’는 ‘25인의 작가가 보여주는 전통 문양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주제로 한 예술 캠페인이다. 예술가를 후원하고 그들의 작품이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기존 전시회와 달리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공예, 회화, 설치 등의 영역에서 활동하는 25인의 작가들이 한국 전통 문양을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또 티저 영상과 작가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작품과 함께 어우러져 전통 문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관점을 접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25인의 작가들은 설화수와 서울문화재단이 함께 개최한 ‘2019 설화수 연계 시각예술분야 창작지원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다. 설화수는 이들의 작품 창작비를 지원하고 전시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설화수는 설화문화전 개최 및 장인과의 협업 등을 통해 고귀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그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18일부터는 아름다운 전통 문양을 일상 속 공간인 ‘집’에서 재해석한 2019 설화문화전 '미시감각:문양의 집'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