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코리아 VR 페스티벌'서 초실감 미디어 선보여
SKT, '코리아 VR 페스티벌'서 초실감 미디어 선보여
  • 이연춘
  • 승인 2019.10.02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국내 최대 VR · AR 행사인 ‘코리아 VR 페스티벌(KVRF) 2019’에서 5G 기반 VR · AR 기술을 활용한 몰입 경험*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KVRF 2019’에서 ▲점프(Jump) 소셜 VR ▲AR 동물원 ▲롤 챔피언스 코리아(LCK) VR 중계 ▲점프 VR 콘텐츠 등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전시 공간을 관람객들이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지는 ‘몰입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표 체험 공간인 ‘소셜 VR 펍(pub)’에서는 관람객들이 ‘점프 소셜 VR’ 서비스를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다. VR 기기를 착용한 관람객이 ‘점프 소셜 VR’에 접속하면 실제 전시장과 똑같은 가상 공간에서 영화, 스포츠 경기 등을 시청할 수 있다.

 

 

점프 AR 대표 서비스인 ‘AR 동물원’ 역시 전시장 내 AR 동물 출몰 지역에서 체험할 수 있다. ‘AR 동물원’은 올림픽 공원에서 ‘자이언트 캣’ 인증샷 열풍을 일으킨 데 이어, WWF(세계자연기금)과 진행했던 ‘동물없는 동물원’ 캠페인으로 동물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SK텔레콤은 5G 상용화 이후 초실감 미디어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용자 역시 빠른 속도로 증가해 점프 AR · VR의 월간 실사용자(MAU) 규모가 출시 한달여만인 9월 기준 총 25만 명 수준을 넘어섰다.

초실감 미디어가 대중화되면서 e스포츠의 경우 경기장에 가지 않고 VR · AR로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도 늘고 있다. 지난 8월 31일 열린 롤 챔피언스 코리아(LCK) 결승에는 12만 명이 SK텔레콤의 5GX VR 생중계와 멀티뷰 서비스로 경기 중계를 시청했다.

SK텔레콤은 KVRF 기간 중 열리는 ‘VR·AR 그랜드 챌린지’를 후원해 국내 초실감 미디어 생태계 육성에도 나선다. 과기정통부가 주최하는 ‘VR·AR 그랜드 챌린지’는 국내 학생,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VR · AR 콘텐츠 공모전이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단장은 “SK텔레콤은 세계 최초 5G 상용화 이후VR · AR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며 “e스포츠 경기장과 동물원이 우리 손 안에 들어온 것처럼 고객들에게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경험을 계속해서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비즈트리뷴=이연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