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2019 F/W 코듀로이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 ‘2019 F/W 코듀로이 컬렉션’ 출시
  • 전지현
  • 승인 2019.09.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자연스럽고 포근한 느낌의 가을 스타일링을 위한 ‘2019 F/W 코듀로이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골덴’이란 이름으로도 알려진 코듀로이는 입체감이 느껴지는 도톰한 소재로 보온성이 뛰어나며 착용감이 부드러워 가을부터 겨울까지 폭넓게 활용하기 좋다.

사진=유니클로.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 여성용 코듀로이 컬렉션은 상, 하의부터 원피스, 아우터까지 폭넓은 아이템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팬츠는 플레어, 와이드 크롭, 와이드 스트레이트 등 다양한 실루엣으로 선보인다. 세가지 기장으로 출시한 스커트는 하이웨이스트와 밑단 슬릿 등 디테일을 더해 일반적인 코듀로이 제품들과 차별점을 뒀다.

여성용 코듀로이 셔츠와 원피스, 재킷은 모두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에포트리스(Effortless) 스타일을 완성하기 좋으며, 재킷의 경우 뉴트럴 컬러부터 따뜻한 느낌의 핑크와 같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컬러도 선보인다.

남성들을 위해서는 베이직한 코듀로이 아이템을 다채로운 컬러와 사이즈로 선보인다. ‘코듀로이 셔츠’는 브라운, 올리브 등 8가지의 톤 다운된 컬러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XS부터 4XL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제공돼 누구나 핏하게 즐길 수 있다.

테이퍼드 실루엣의 ‘EZY 코듀로이 앵클 팬츠’와 스키니 실루엣의 ‘EZY 스키니 피트 코듀로이 진’은 허리 부분을 밴드 처리해 스타일과 더불어 편안함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80~90년대 인기를 끌었던 코듀로이가 뉴트로와 얼씨룩 트렌드에 힘입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유니클로는 자연스러운 컬러감과 세련된 실루엣을 적용해 코듀로이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했다”며 “허리 밴드, 밑단 슬릿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려해 편안한 착용감뿐 아니라 전체 스타일을 살아나게 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클로의 ‘2019 F/W 코듀로이 컬렉션’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상품은 상이하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