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징검다리 연휴, 월요일 '개점휴업'(?)
[게임,오늘]징검다리 연휴, 월요일 '개점휴업'(?)
  • 승인 2017.08.1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8월14일]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국내 판권 계약 체결
[비즈트리뷴] 8월 14일 징검다리 연휴의 정중앙 월요일, 특별하지 않았다.
일부 모바일게임에서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및 최근 출시된 신작 관련 소식이 전부였다.
우선 넷마블이 한국 모바일RPG 대중화의 포문을 연 '몬스터 길들이기'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아트북을 출간했다.
또 야구 소재 모바일게임 '이사만루 2017'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7월에 이어 8월 더 강한 몰아치기에 나서고 있는 넥슨,  최근 출시한 '테일즈런너M'이 국내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음악 연주 게임 '더 뮤지션' 버스커 응원하기 이벤트에 나섰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북미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PC 온라인 FPS(1인칭슈팅)게임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다.
 
[Today's HOT]테일즈런너M
▶넥슨
8월 10일 출시한 런모바일게임 '테일즈런너R'이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인구 및 무료 게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Coming Soon]
▶이펀컴퍼니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MMORPG ‘권력:THE RULERS’의 TV CF Apink 편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몬스터)’ 4주년을 기념해 아트북을 출시한다. 공식카페(http://cafe.naver.com/monstertaming) 참조.
▲ 넷마블게임즈 '몬스터 길들이기' 출시 4주년 아트북 출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라이머스(대표 임종관)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이 버스커 선발 이벤트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선발된 열명의 버스커들에 대한 응원하기 투표에 나섰다.
▲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중인 '더 뮤지션' 8월 14일 이벤트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리얼 야구의 완결판 ‘이사만루2017’에 신규 선수카드를 추가했다.

▶아이지지닷컴
 ‘로드 모바일’ 홍보모델 권혁수의 목소리가 담긴 시네마틱 TV CF 웨슬리편을 공개했다.

▶Chase Online Company(지사장 유창완)
방치형 모바일RPG ‘던전24’에서 광복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플레로게임즈
여성향 퍼즐 게임 '에브리타운 스윗'을 국내 포함 전 세계 150여 개국의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카카오게임즈
블루홀(대표 김강석)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엠게임
2017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77억5천만원, 영업이익 11억8천만원, 당기순이익 7억8천만원이다.

▶워게이밍
러시아 모스크바에 본사를 둔 가상현실 기술 업체 ‘VR테크(VRTech)’와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8월 15일 부산 중심상권 광복동 패션 거리에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어
오는 9월 15일부터 사흘간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 예정인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 2017(BIC 2017)’에 인큐베이션 센터 ‘오렌지팜’입주사와 졸업사 9개사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SBS와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트위치
이제이엔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5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진행된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의 정규 리그' 90 경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록들을 공개했다.  홈페이지 www.leagueoflegends.co.kr 참조.

▶넥슨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의 공식 토너먼트 본선 경기를 지난 14일 넥슨아레나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