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중소 알뜰폰 지원 프로그램 ‘U+MVNO 파트너스’ 출범
LG유플러스, 중소 알뜰폰 지원 프로그램 ‘U+MVNO 파트너스’ 출범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9.24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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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중소 알뜰폰 활성화를 위한 종합 지원방안을 내놨다.

LG유플러스는 중소 알뜰폰의 지속적인 사업 성장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공동 브랜드·파트너십 프로그램 ‘U+MVNO(알뜰폰) 파트너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업자는 총 12개사다.
 
사진=LGU+ 제공
사진=LGU+ 제공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MVNO 사업자들과의 세 가지 협업활동 ▲영업활동 지원 ▲인프라 지원 ▲공동 마케팅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5G 요금제 출시 지원, 자사 유통망을 활용한 알뜰폰 판매, 알뜰폰 멤버십 제휴처 확대, 전용 홈페이지 제작 등 MVNO 사업자들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지원방안을 다양하게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중소 MVNO 사업자들의 단말 구매, 전략상품 출시, 서비스 유통 등을 위해 다양한 영업활동 지원책을 내놨다. 단말 제조·유통사들과 협상력이 부족한 MVNO 사업자들을 위해 LG유플러스가 휴대폰 제조사인 LG전자, 삼성전자를 포함해 중고폰 유통업체들과 직접 협상을 통해 신규 출시 스마트폰 및 중고 인기모델 수급을 적극 지원하겠단 것이다.

이외에도 알뜰폰 유통망 확대를 위해 기존에 GS25와 이마트24에 설치한 유심카드 전용 판매대를 오는 10월까지 LG유플러스 전국 2200여개 직영점 및 대리점에 구축한다. 또, 고객의 알뜰폰 유심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즉시 개통을 위해 알뜰폰 유심카드를 1시간 내 배달하는 서비스도 검토 중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그간 경쟁력 강화 필요성이 꾸준히 거론되어 온 알뜰폰 멤버십도 대폭 개편한다. LG유플러스는 기존에 피자, 놀이공원 위주로 사용되던 U+MVNO 파트너스 참여사들의 멤버십 제휴처를 고객 관심도가 높은 곳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MVNO 사업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분야인 대(對)고객 홍보, 마케팅도 대폭 강화키로 했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연내 U+MVNO 파트너스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참여사 가입 고객 대상 각종 이벤트 행사 등 공동 판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전용 홈페이지에 LG유플러스 홈페이지와 참여사들의 홈페이지를 연동시켜 고객들이 보다 쉽게 사업자별 알뜰폰 서비스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복안이다.

한편, 최근 알뜰폰 업계의 요금경쟁력은 점차 약화되고 망 도매대가 협상에 대한 의존도는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알뜰폰 가입자는 지난해 꾸준히 증가하다 올해 2월 처음으로 감소하더니 4월 810만2482명으로 정점을 찍은 후 7월 말 기준 806만6747명을 기록하며 내리막길을 걷고있다.

이런 시장 환경 가운데 LG유플러스는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담은 U+MVNO 파트너스 프로그램이 정체기인 알뜰폰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장 상무
박준동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장 상무
박준동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장 상무는 “U+MVNO 파트너스는 알뜰폰과 상생, 시장 활성화를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한 토탈 솔루션“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지원책 마련을 통해 MVNO 사업자들이 향후 이동통신사에 준하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