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코오롱생명과학, 美 FDA 공문에 등락 반복
[특징주] 코오롱생명과학, 美 FDA 공문에 등락 반복
  • 어예진 기자
  • 승인 2019.09.2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네이버 증권
자료제공=네이버 증권

코오롱생명과학이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인보사)'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공문 소식에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이다.

23일 오후 1시 45분 현재 코오롱생명과학은 전 거래일보다 3.75% 오른 1만6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에는 전날보다 5.63% 하락한 1만5100원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8.13%가 오르는 급등세를 연출하기도 했다.

앞서 코오롱생명과학은 이날 공시를 통해 자회사인 코오롱티슈진이 미 FDA로부터 '인보사케이주'에 대한 임상 중단(Clinical Hold) 상태를 유지한다는 공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FDA는 이 공문에서 임상 중단을 해제하려면 임상시험용 의약품 구성 성분에 대한 특성 분석 자료를 추가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코오롱티슈진은 이에 대해 "FDA가 요청한 자료는 향후 실험 등을 통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내용"이라며 "임상 중단은 지속되지만 이는 재개 여부를 검토하는 과정의 절차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FDA에서는 인보사의 성분이 뒤바뀐 경위에 대해서는 추가로 자료 보완을 요청하지 않았다"고 긍정적으로 판단했다.

한편, 코오롱생명과학은 지난 6월 말 기준 코오롱티슈진의 지분 12.58%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코오롱티슈진은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돼 한국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에서 1차로 상장폐지 결정을 받은 바 있다.

 

[비즈트리뷴=어예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