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삼성화재, 유기견 입양 시 1년간 보험 지원
서울시·삼성화재, 유기견 입양 시 1년간 보험 지원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9.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삼성화재가 유기견을 입양하는 시민에는 보험료 지원에 나서고 있다.

2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서울시는 지난 3월부터 서울시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견을 입양하는 모든 시민에게 삼성화재 ‘반려견보험 애니펫’ 가입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화재)
(사진제공=삼성화재)

이 사업은 유기견 입양을 독려하려는 서울시의 지원 사업으로 서울시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견을 입양한 시민에게 1년치 보험료 전액을 지원한다. 전국 지자체 중에서는 서울시가 최초로 이 보험을 도입했다.

삼성화재가 입양된 서울시 유기견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반려견보험 애니펫’은 상해 또는 질병으로 인한 치료비와 수술비를 보상한다. 또한, 입양된 유기견이 타인의 신체에 장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동물에 손해를 입혀 부담하는 배상책임 손해도 보상된다.

이런 서울시의 지원사업에 발 맞추어 삼성화재는 해당 상품의 인수기준도 완화했다. 이를 통해 나이, 견종, 과거 질병 이력과 관계없이 모든 입양 유기견에게 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삼성화재는 해당 사업의 계약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서울시 유기견 계약관리 전담 창구를 두고 보험 관련 문의 및 보험금 청구 접수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전화 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한편, 삼성화재는 2008년 반려견보험을 출시한 이래 꾸준히 펫보험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8월 반려묘보험도 출시하는 등 반려동물보험 산업 확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비즈트리뷴=박재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