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새로운 도전 의지 담은 신규 BI 공개
마켓컬리, 새로운 도전 의지 담은 신규 BI 공개
  • 전지현
  • 승인 2019.09.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BI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가독성 높인 직관적인 서체로 구현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새로운 도전 의지를 담은 신규 BI(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Identity)를 20일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BI는 기존 로고의 형태를 보존하면서도 전체적인 균형감을 보정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마켓컬리 시그니처 컬러인 보라색 색감을 뚜렷하게 살려 브랜드 자산으로써 가치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로고 서체를 직관적인 서체로 변경하고, 로고 높이를 조정하는 등 장식성을 과감하게 없애 실용성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신규 BI는 온라인 페이지에서는 물론 실제 오프라인 실물 영역에서도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는 채널별 확장성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향후 웹과 모바일, 샛별 배송 차량, 각종 포장재 제작물 등 소비자들과의 접점에 두루 활용되며, 마켓컬리만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더욱 각인시킬 것이란 회사측 기대다.

마켓컬리는 변경된 BI를 23일까지 마켓컬리 모바일 앱, PC 웹사이트에 먼저 적용하고, 이어 25일부터는 배송 포장재 등 각종 포장재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는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마켓컬리의 지난 5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마켓컬리는 상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서비스, 운영 측면에서도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