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세븐, SBS콘텐츠허브와 '게임·드라마 크로스오버' 제작 나서
데이세븐, SBS콘텐츠허브와 '게임·드라마 크로스오버' 제작 나서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9.1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의 자회사인 스토리게임 개발사 데이세븐이 SBS콘텐츠허브와 게임·드라마 크로스오버 제작에 나선다.

컴투스는 자회사 데이세븐이 SBS콘텐츠허브와 손잡고 게임·드라마 크로스오버 콘텐츠 제작 추진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데이세븐은 SBS콘텐츠허브가 사업권리를 확보한 드라마의 IP를 소재로 한 다양한 스토리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컴투스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하게 된다.
 
또한, 향후 데이세븐이 제작하는 게임 IP 역시 SBS콘텐츠허브를 통해 드라마나 웹드라마로 제작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게임이나 드라마 등 신규 콘텐츠를 위한 공동 기획 및 제작도 함께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컴투스가 올해초 인수한 데이세븐은 참신한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라인을 갖춘 다양한 게임 IP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컴투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토대로 전 세계 시장으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컴투스와 데이세븐은 이번 SBS콘텐츠허브와의 협업으로 향후 게임을 넘어 글로벌 콘텐츠 분야 등 새로운 영역으로 사업 기회를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향후 데이세븐과 SBS콘텐츠허브의 IP, 컴투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가 합쳐져 전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