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램프의 요정 ‘남지니’ 광고 영상 조회수 500만뷰 돌파
삼성자산운용, 램프의 요정 ‘남지니’ 광고 영상 조회수 500만뷰 돌파
  • 어예진 기자
  • 승인 2019.09.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원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남지니’로 분한 가수 남진의 이색 변신
지난해 이어 쉽고 재미있는 금융상품 광고로 유튜브 등에서 화제

삼성자산운용의 금융상품을 소재로 한 유튜브 영상이 지난 18일 기준 조회수 500만건을 돌파했다.

19일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9일 공개된 '남지니' 광고가 약 10일 만인 18일 오후 5시 현재 누적조회수 약 507만6000회(유튜브 약 429만4000회, 인스타그램 약 51만7000회, 페이스북 약 26만5000회)을 넘어서는 등 온라인 상에서 회자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지제공=삼성자산운용
이미지제공=삼성자산운용

영상은 부자가 되고 싶은 한 청년이 3000년 만에 램프에서 깨어나 바깥 세상에 나온 요정 ‘남지니’의 도움으로 KODEX ETF와 삼성 한국형TDF, 삼성 펀드 등 3가지 재테크 비법을 전수받는다는 내용이다.

램프의 요정 '남지니’를 연기한 가수 남진은 능청스러운 연기와 노래로 광고의 재미를 더했다.

한편 삼성자산운용은 지난해엔 ‘함안댁의 비밀’이라는 광고 영상을 배포해 누적조회수 총 1000만회를 달성한 바 있다. 영상 ‘남지니’와 ‘함안댁의 비밀’은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일반적인 금융상품 광고에 비해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쉽고 재미있는 광고 전략이 유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라며 “전 세대에 걸쳐 높은 이용률을 보이는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확충하고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즈트리뷴=어예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