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부동산신탁 연계형 'PERFECT 증여 서비스' 선봬
KEB하나은행, 부동산신탁 연계형 'PERFECT 증여 서비스' 선봬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9.1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은 부동산 증여 시 법률·세무 전문가의 자문 서비스와 부동산 관리신탁을 통해 고객의 상속과 증여를 지원하는 'PERFECT 증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자녀에게 부동산 증여 시 신탁 계약을 통해 재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것을 조건으로 증여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핵심이다.

사진제공=KEB하나은행
사진제공=KEB하나은행

고객은 법률·세무 전문가의 도움으로 ▲재산이전 계획 수립 ▲증여계약서 작성 ▲제휴 세무법인을 통한 합리적 증여신고 ▲증여 부동산의 안전한 관리 등 종합 재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의 'PERFECT 증여 서비스'를 통해 부모들은 증여 부동산 대한 생전 통제권을 유지할 수 있고, 자녀들은 전문적인 재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재영 하나은행 신탁사업단장은 "신탁은 KEB하나은행이 전통적으로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금융 서비스로 사후 상속 설계는 물론 생전 증여플랜 실현 수단으로도 활용도가 매우 높다"며 "오랜 노하우를 통한 독보적인 경쟁력으로 손님들의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해 언제나 한 발 더 앞서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 리빙트러스트센터(Living Trust Center)는 지난 2010년 금융권 최초로 유언대용신탁을 출시한 이후 부동산처분·관리신탁, 미성년후견지원신탁, 성년후견지원신탁, 양육비지원신탁, 치매안심신탁, 상조신탁 등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최적화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