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協, 특성화고 맞춤 취업연계 프로그램 운영
이노비즈協, 특성화고 맞춤 취업연계 프로그램 운영
  • 전지현
  • 승인 2019.09.1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조홍래)는 지난 17일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의정부공업고등학교 내 시청각실에서 3학년 재학생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성화고 STEP-UP 교육’을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협회의 ‘특성화고 STEP-UP 교육’은 ‘중소기업 인력공동관리협의회’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 및 직무교육, 현장실습 과정 연계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술 인력과 근로여건, 임금 수준이 우수한 이노비즈기업 및 중소기업에 채용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지난 17일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서 3학년 재학생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성화고 STEP-UP 교육’을 운영했다. 사진=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는 지난 17일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서 3학년 재학생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성화고 STEP-UP 교육’을 운영했다. 사진=이노비즈협회.

협회는 2013년부터 해당 사업을 통해 지난 6년 간 총 570명을 이노비즈기업 등으로 채용을 연계했고, 올해도 60명 채용연계를 목표로 사업을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는 학교별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별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의정부공업고등학교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취업동향 분석 및 면접 이미지메이킹 등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했다.

지난 9일에는 경기도 안산시 소재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에서 신입사원 교육, 스트레스 해소법, 직장예절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 60여명 학생이 참여했다. 이후 분당경영고등학교,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서울아이티고등학교 등도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VR면접 운영을 통해 모의면접을 체험, 면접에 대한 공포감과 불안감을 극복하고 부족한 부분은 피드백 받아 실제 면접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외에도 가상현실(VR), 5G, 인공지능, 드론 등 최신 ICT 미디어 기술과 실감형 콘텐츠로 구현되는 미래도시를 체험해볼수 있는 SK텔레콤 T.um(티움) 전시관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융합된 스마트공장 구축 이노비즈기업의 현장견학 등도 운영될 계획이다.

협회는 특성화고 채용연계 지원 외에도 마이스터고, 기능경기대회 출신 채용연계 등 우수 기술기능인력에 대한 채용연계 사업을 운영 중이다. 해당 사업 참여신청 및 세부내용은 이노비즈협회 홈페이지 사업안내 일자리지원센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